메뉴

[푸드TV] K팝에 빠진 코카콜라...K-WAVE 36개국 공식 출시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느꼈던 감동.특별함 담은 ‘상큼한 최애 맛’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코카콜라가 K팝에 빠졌다. 전세계 K-POP 팬들의 사랑과 열정을 담은 한정판 제품이 출시, 이 제품은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 코카-콜라(대표 정기성)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을 통해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으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카콜라는 이날 여의도 페어몬트앰배서더서울에서 국내 및 해외 미디어를 초대해 간담회를 열어 신제품을 소개했다. 이 제품은 미국, 프랑스, 스페인, 싱가폴, 일본 등 전 세계 36개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K팝의 세계적 파급력을 높이고 독창적인 팬덤을 만들어 나갈 때 느낄 수 있는 마법 같은 짜릿함을 담았다는게 코카콜라 설명이다.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의 ‘상큼한 최애 맛’은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자신의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 느꼈던 감동과 특별함을 담고 있다. 제품 패키지 역시 K팝 팬들이 콘서트 현장에서 함께 만들어 내는 폭발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한정판 출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K팝 시대의 포문을 연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박진영(J.Y. Park)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K팝을 대표하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NMIXX(엔믹스)등과 함께 만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2022년 코카-콜라가 선보인 글로벌 혁신 플랫폼으로 무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 등을 다양하게 접목하며 이색적이고 독창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한국과 일본의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 권정현 상무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열정을 원동력으로 생동감 넘치는 K팝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축제와 같은 프로젝트”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K팝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각별한 사랑과 K팝이 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명하고, 팬들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있지(ITZY)는 "역사와 전통이 깊은 코카콜라의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다"라며 "코카콜라와 함께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을 거 같아서 기대가 많이 되는데 앞으로 새로운 모습 많이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