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안전 돌아보는 7km...식품안전의날 '남산 건강걷기대회' 성료

URL복사

정승 처장 "바른 먹거리 국민 모두 접하도록 최선"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는 제13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이해 ‘365일 안전한 식품, 건강한 미래’를 주제로 남산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건강걷기대회'를 장충동 국립극장 문화광장에서 2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걷기대회 행사에는 국민의 식생활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역할, 국민 모두가 바른먹거리를 접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건강하게 걷는 방법, 실생활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 등 함께 소개됐다.


건강한 이미지로 사랑받는 방송인 이상용(70)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여명 그래미 남종현 회장 등 많은 인사들도 참석했다.



정승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남산 걷기대회의 일환으로 국민들의 식생활에 식약처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앞으로 바른 먹거리를 국민 모두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방송인 이상용(70)도 "바른 먹거리는 365일 말해도 부족함이 없다"라며 "불량 식품을 제조하는 사람은 엄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남종현 그래미 회장 (대한 유도협회 회장)은 "걷기 운동이 건강에 제일 좋은 운동이다. 바른 먹거리를 위해 식품업계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걷기대회에서는 HACCP, 식중독 예방, 어린이급식지원센터, 식품이력추적관리, 나트륨 줄이기에 대한 홍보를 진행해 국민들이 다양한 식품안전정책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제13회 식품안전의날 행사는 지난 14일부터 진행 돼 식품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도를 높이기 위해 어린이 뮤지컬 공연, 식품안전 국민참여 공모전, 건강걷기대회 등 국민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도 같이 진행됐다.


식품안전 인식을 높이기 위한 어린이 식품안전 뮤지컬 ‘나란히 떡볶이 가게’를 광주를 시작으로 부산, 서울(5월21,22일), 대전(5월23일) 지역에서 총 5회에 걸쳐 공연중이다. 식품안전 국민참여 UCC 및 수기 공모전도 5월 16일까지 개최했다.



정승 처장은 앞서 지난달 14일 제1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사를 통해 "생산부터 소비까지 촘촘한 안전관리와 식생활 변화에 따른 급식위생 및 영양 관리를 강화하며, 음식점 주방문화개선 등에 역량을 집중 시켜 안전을 넘어 안심 할 수 있는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관리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식품안전의 예방을 강조했다.



관련기사

74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오리온,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오리온은 초코파이하우스의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를 출시했다.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는 비스킷 반죽 안에 당근 원물과 시나몬 파우더를 넣은 제품. 사르르 녹아내리는 스노우 마시멜로 안에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까망베르 치즈를 더하고, 당근 모양 초콜릿 토핑을 올려 완성했다. 한입 베어 물면 코끝을 스치는 은은한 시나몬 향에 녹아내리듯 입안에 퍼지는 치즈 크림, 당근의 절묘한 밸런스가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사한다. 오리온은 당근케이크 본연의 맛을 극대화하기 위해 베이커리, 카페 등에서 실제 판매하고 있는 디저트들을 연구해 제품을 개발했다. 초코파이하우스는 초코파이를 재해석해 프리미엄 냉장 유통 디저트로 탄생시킨 브랜드. 오리지널, 카라멜솔트, 레드벨벳, 카카오, 제주 한라봉, 티라미수 등 차별화된 맛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가족, 연인 간 특별한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디저트 초코파이의 대중화를 위해 가까운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처를 확대했다. 현재 전국의 편의점을 비롯해 도곡본점, 압구정점, 수원역점 등 초코파이 하우스 매장과 이커머스 채널 ‘쿠팡’, ‘마켓컬리’, ‘헬로네이처’ 등에서 판매 중이다.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