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년사> 윤종필 의원 "정당한 실력이 열매 맺는 알찬 한 해 되길"

윤종필 의원은 새해 신년사를 통해 "올해 정유년은 정직한 노력이 인정받고 정당한 실력이 열매 맺는 알찬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과정속에 식품산업 현장이 국민으로부터 더 큰 신뢰를 받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보통사람들의 작지만 정당한 신념이 모여 어려움을 극복해 낸 사례들을 우리는 역사를 통해 접하곤 한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에 대해 어두운 전망들이 이어지고 있지만, 우리 국민들은 위기를 기회로 삼아 발전의 토대를 만들어내는 DNA를 갖고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희망의 끈을 놓지 않도록 서로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아주는 과정에서 위기 극복의 잠재력이 발휘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신년사 전문>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각자의 자리에서 주어진 사명을 다하기 위해 묵묵히 헌신해 오신 국민 여러분께 심심한 경의를 표합니다.


  2016년은 실로 다사다난했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굵직한 사건·사고들이 있었고, 보건·복지·의료,식품 분야에도 저출산 문제, 맞춤형 보육을 둘러싼 공방, 응급의료체계의 허점, 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AI로 인한 계란 대란 등 여러 현안들이 발생했습니다. 이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굳건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국내 보건·의료·복지·식품 현장의 안정과 개선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2017년은 닭의 해입니다. 닭 볏이 상징하는 학구적 진중함과 날카로운 발톱과 강한 성격이 나타내는 용맹스러움 등 닭이 갖는 독특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때를 맞추어 시간을 알려주는 닭의 습관은 ‘신뢰’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 자주 회자되는 닭의 긍정적 특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올해 정유년은 정직한 노력이 인정받고 정당한 실력이 열매 맺는 알찬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아울러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과정속에 식품산업 현장이 국민으로부터 더 큰 신뢰를 받기를 기원합니다.


 보통사람들의 작지만 정당한 신념이 모여 어려움을 극복해 낸 사례들을 우리는 역사를 통해 접하곤 합니다. 우리 사회의 미래에 대해 어두운 전망들이 이어지고 있지만, 우리 국민들은 위기를 기회로 삼아 발전의 토대를 만들어내는 DNA를 갖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희망의 끈을 놓지 않도록 서로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아주는 과정에서 위기 극복의 잠재력이 발휘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아무쪼록 전국의 식품, 산업 분야에서 일하고 계신 여러분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하며, 2017년 새해에는 한층 더 성장하는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