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 공무원, 메르스 확진...격리 전까지 업무 계속

삼성서울병원 어머니 병문안...회식, 공중목욕탕 들르기도

청정지역이었던 대구시(시장 권영진)에서도 메르스 환자가 발생했다. 특히 해당 환자는 격리 전까지 업무를 계속하고 대중이 모이는 곳을 들른 것으로 확인돼 지역 내 추가확산이 우려된다.


대구시는 16일 남구청 주민센터 소속 공무원(52)이 발열 등 증세를 보여 대구보건환경연구원에서 1차검사, 질병관리본부에 2차 검사를 진행한 결과 모두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밝혔다.


이 환자는 지난 13일 오한 등 증상이 있어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공중목욕탕을 다녀왔으며, 15일께 보건소를 찾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현재 대구의료원 음압병상에 격리 중이다.


그러나 같은 구청에서 근무하는 부인(47)과 중학생 아들(16)은 1차 검사에서 음성으로 나왔으며 자가격리 중이다.


이 환자는 지난달 27일과 28일 어머니가 입원한 서울삼성병원 제2응급실에 병문안을 다녀왔으며, 같이 병문안을 갔던 누나는 지난 10일 메르스 확진판정을 받아 대전 한 병원에서 격리 중이다.  


그럼에도 이 환자는 격리되기 전까지 업무를 계속하고 직원들과 회식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같은 공간에서 근무했던 남구청 직원 등 환자와 접촉했던 50여명에 대해 자가격리 등 조치를 내렸다. 


대구시 관계자는 "환자가 근무했던 주민센터는 방역작업 후 폐쇄했다"며 "행적과 그가 접촉한 사람들에 대한 모니터링 등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에는 A씨를 포함해 서울삼성병원에서 진료를 받은 40대 여성 등 3명이 격리 치료 중이며 16일 오전 8시 기준 자가격리관찰자 45명, 일반 관찰자 27명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