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재용, 메르스 확산 대국민 사과...“삼성이 치료제 개발 힘쓸 것”

관계 당국과 협조해 이른 시일 안에 사태 진정 수습에 주력 한다 밝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메르스 감염과 확산을 막지 못해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고통과 걱정을 끼쳐 드렸다.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23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동 삼성전자 사옥에서 메르스 사태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대국민 사과를 전했다.

 

직접 머리를 숙여 사죄한 이재용 부회장은 메르스로 인해 유명을 달리하신 분들과 유족분들 아직 치료 중이신 환자분들 예기치 않은 격리조치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께 죄송하다"고 밝혔다.

 

특히, 병상에 있는 이건희 회장을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재용 부회장은 "아버님께서도 1년 넘게 병원에 누워 있기 때문에 환자들의 가족이 겪은 불안과 고통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있다""환자들은 끝까지 책임지고 치료해 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재용 부회장은 "관계 당국과도 긴밀히 협조해 메르스 사태가 이른 시일 안에 완전히 해결되도록 모든 힘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병원또 "사태가 수습되는 대로 병원을 대대적으로 혁신하겠다.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철저히 조사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저희는 앞으로 이런 감염 질환에 대처하기 위해 예방 활동과 함께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의료진에 대한 노고 치하도 잊지 않았다. 이 부회장은 "말씀 드리기 송구스럽지만 의료진은 벌써 한 달 이상 밤낮 없이 치료와 간호에 헌신하고 있다면서 이들에게 격려와 성원을 부탁하고 메르스로 큰 고통을 겪고 계신 환자 분들의 조속한 쾌유를 기원하면서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거듭 사죄했다.

 

한편 삼성은 삼성생명공익재단 산하 삼성서울병원에서 슈퍼전파자가 나왔으며 병원의 부분 폐쇄까지 단행한 바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