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표 국회의원(새누리당, 충남 예산 ․ 홍성)이 (사)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김준봉)으로부터 2012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으로 홍의원은 지난 17대 국회에서 3년 연속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후 19대 국회 첫 국정감사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홍 의원은 지난 10월 5일부터 10월 24일까지 20일간 진행된 국회 농림수산식품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그동안 소외받고 외면당한 우리 ‘농어업의 지킴이’이자 ‘대변인’으로 현장의 목소리와 눈높이를 국감에 적극 반영하여 ‘농어민 소득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는 농민단체의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특히 ▲MMA수입쌀 불법유통 ▲막걸리 수입쌀 사용실태 ▲농협중앙회 임직원의 과도한 복지혜택 ▲산림청 산촌생태마을 사업부실 등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국감 기간 동안 관련 농어민 단체와 언론매체들로부터 집중조명을 받았다.
홍 의원은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농어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농어촌․농어민이 잘살아야, 대한민국이 강한나라가 된다는 정치소신이 현실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는 정책제안의 참신성 ․ 농촌 현장의 목소리 반영도 ․ 성실성 등 5개 평가기준을 근거로 농촌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는데 앞장선 우수국감의원을 10년째 선정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