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재현 악재’ CJ제일제당, 3분기 실적↓

URL복사

식품부문 매출 2조 9038억원으로 전년대비 2.9% 감소


CJ제일제당(대표이사 김철하)의 실적이 곤두박질 치고있다.

 

CJ제일제당은 2013년도 3분기 누계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5조 5,108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2,7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9% 감소했다.

 

식품부문의 3분기 누계 매출도 2조 9,038억원으로 전년 대비 2.9% 감소했다. 식품에서는 장기화되고 있는 내수경기 불황에 의한 소비 침체, 대형마트 영업규제 정책 등이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그러나 CJ관계자는 “지난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 구조혁신 활동의 효과로 3분기의 매출이익률이 2분기에 이어 연속으로 상승하며 전년 대비 약 1%p 상승한 30.0%를 기록한 상황”이라면서 “특히 3분기의 경우 식품부문의 판매관리비가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하며 영업이익률이 0.5% 증가하는 등 비용 절감의 효과가 구체적으로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바이오와 제약부문을 아우르는 ‘생명공학’ 부문은 매출 1조 4,599억원을 기록, 전년비 1.2% 증가했다.

 

바이오 부문에서는 3분기에도 계속된 라이신(사료용 아미노산) 판가 하락속에서 지난해 신설된 중국 심양 공장의 증설 물량 및 전 공장의 생산성이 개선되면서 소폭의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제약부문에서는 고수익 제품 위주의 판매에 주력하며 약가 인하 충격을 완화했다.

 

생물자원부문(舊 사료부문)의 글로벌 성장세는 상반기에 이어 지속됐다. 생물자원 부문의 매출액은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의 신흥국 시장에서의 성장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0.5% 증가하며 1조를 돌파해 1조 1,471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등 주요 거점에서 사료 거점을 확대하고 축산 계열화를 강화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사료 전체 매출중 해외 매출 비중이 역대 최고치인 67%를 기록했다.

 

회사 관계자는 “장기화되고 있는 내수 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제품, 핵심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원가절감 및 수익성 중심의 영업활동 등을 강도 높게 추진함과 동시에 글로벌 사업 확대를 통한 견실한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3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서울우유, 프리미엄 냉장주스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100% 과즙을 담은 프리미엄 냉장주스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우유 ‘아침에주스’는 냉장주스 시장점유율 1위 프리미엄 과채주스 브랜드로 1993년 출시 이후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루비 블렌딩’은 과일계의 ‘루비’로 불리는 타트체리와 석류, 자몽을 블렌딩한 과즙 100% 프리미엄 주스다. 특히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고 알려진 ‘몽모랑시 타트체리’가 과즙으로 20% 함유되어 있으며, 텁텁하고 신맛이 강한 타트체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원료 본연의 풍미를 살려 블렌딩한 제품이다. 무엇보다도 설탕이나 합성향료 등을 일체 첨가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이 냉장 상태로 유지되는 ‘콜드체인시스템’을 적용해 최상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용 음료브랜드팀장은 “최근 건강, 웰빙에 대한 관심 증가로 상온주스보다 과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냉장주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아침에주스 블랙라벨’ 라인업을 강화하고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