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올해 초부터 스타벅스, 할리스, 폴바셋, 파스쿠찌, 투썸플레이스, 등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이 가격을 인상한데 이어 동서식품도 오는 30일부터 커피제품 출고 가격을 인상한다. 동서식품은 오는 30일부터 맥심 모카골드 등 커피믹스와 카누 아메리카노 등 인스턴트 원두커피의 출고 가격을 평균 9% 인상키로 했다. 맥심 티오피와 맥스웰하우스 RTD(Ready To Drink) 등 커피음료는 평균 4.4% 오른다. 전체 인스턴트 커피, 커피믹스, 커피음료의 평균 인상률은 7.7% 수준이다. 소비자 판매 가격은 유통 채널과 협의를 거쳐 6월부터 순차적으로 반영된다. 이번 가격 인상은 지난해 11월 이후 6개월 만에 이루어진 것이다. 당시에도 맥심과 카누 등 주요 제품 가격을 평균 8.9%이나 올린 바 있다. 인상 배경에 대해 동서식품 측은 "원두와 야자유 등 주요 원재료가 전량 수입 품목이고 고환율로 인한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면서 "이상기후로 인해 커피 생산량 감소로 원재료 가격이 계속 높은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가격인상이 예고된 업체들도 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엔제리너스는 오는 29일부터 커피 가격을 200∼300원 인상한다. 대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코막힘, 코손상 케어가 가능한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를 출시했다.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자일로메타졸린과 D-판테놀(덱스판테놀)을 복합 함유한 비강스프레이로 코감기, 비염, 부비동염, 코막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코막힘 현상은 감기나 알레르기로 인해 비강 내 혈관이 확장되며 발생한다.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의 주성분인 자일로메타졸린은 코막힘의 원인인 비충혈 제거제로 확장된 비강 혈관을 수축시켜 코막힘,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100ml당 덱스판테놀 5,000mg을 함유해 비염으로 인해 건조해진 코 점막에 보습을 유지해주며 손상된 비강 점막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는 실리콘 보호캡을 사용해 외부로부터 세균 유입을 방지하고 세밀한 분사력으로 코 점막 안쪽까지 도달이 가능하다. L-멘톨을 함유해 사용 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20ml로 필요에 따라 1일 3회 이하로 양쪽 비강에 각각 1회씩 분무하면 된다. 코앤원큐나잘스프레이는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가능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코막힘과 비점막 손상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가 동남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THAIFEX(태국 국제식품박람회) 2025’에 참여한다. 빙그레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THAIFEX 2025’에 홍보 부스를 꾸린다. 박람회를 방문하는 참가자들에게 빙그레 주요 제품들을 홍보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THAIFEX’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인 ANUGA(독일 퀼른식품박람회)를 주최하는 글로벌 전시 기획사 퀼른메쎄와 태국 정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동남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다. SEOUL FOOD(서울 국제식품산업대전), FOODEX(일본 도쿄식품박람회)와 함께 아시아 3대 식품 박람회로 꼽히는 이번 박람회는 전 세계 52개국에서 약 3100여 개의 기업들이 참여한다. 빙그레는 2007년부터 태국에서 메로나, 붕어싸만코 등 아이스크림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고메 마켓(Gourmet Market), 푸드랜드(Foodland), 맥스 밸류(Max Valu) 등 태국 프리미엄 슈퍼마켓을 중심으로 판매 중이며 빙그레 전용 냉동고를 비치하여 태국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빙그레는 태국의 유통 채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한국맥도날드가 오는 6월 4일 전국 매장에서 신제품 사전 시식회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신 메뉴 비프 버거 제품을 출시 하루 전 먼저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시식회는 오는 6월 4일 하루 동안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오후 3시와 7시 두 회차에 걸쳐 매장당 총 30명의 고객을 초청하며, 참여 매장은 직접 선택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5월 23일부터 맥도날드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내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5월 29일에 발표되며, 해당 고객에게는 개별 안내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 사전 시식회는 맛있는 버거를 만들기 위한 맥도날드의 노력을 소개하고, 고객들에게 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Made For You(메이드 포 유)’ 시스템과 ‘골드 스탠다드(Golden Standard)’ 기준 등 최상의 맛과 품질의 버거를 만들고자 하는 맥도날드의 진심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메이드 포 유 시스템은 주문 즉시 제품을 만들기 시작해 고객들에게 가장 맛있고 따뜻한 상태의 버거를 전달할 수 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이 귀농귀촌종합센터 손영미 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농부 10명과 멘토 10명을 아산공장으로 초청해 감자스낵 생산현장 견학과 감자 재배교육을 실시하고, 영농 지원금 총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농심이 진행하는 ‘함께하는 청년농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귀농청년의 정착과 영농활동을 돕기 위해 2021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시작한 사회공헌사업이다. 농심이 지난해까지 청년농부를 통해 구매한 감자량은 총 1,210톤에 달한다. 특히, 올해로 5년째를 맞는 이 프로그램에는 청년농부 10명 중 3명의 여성이 선정돼 관심을 모았다. 정지현(충남 서산), 이혜수(충남 서산), 안현정(세종특별자치시)이 그 주인공이다. 정지현씨는 “평생 농사를 지으신 부모님과 남매의 성장을 보며 농사가 주는 건강함을 배웠다”라며, “고령자나 장애인들이 농사에 참여해 신체운동과 보람을 느끼는 치유농업으로 감자 농사의 새로운 길을 열어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혜수씨는 “지난해 남편이 청년농부에 선정되고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전문 영농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며 지원하게 됐다”라며,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의 마음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인스턴트 커피, 커피믹스, 커피음료 등 제품의 출고 가격을 2025년 5월 30일 기준 평균 7.7% 인상한다. 이에 따라 맥심 모카골드 등 커피믹스 제품과, 카누 아메리카노 등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평균 9%, 맥심 티오피, 맥스웰하우스 RTD 등 커피 음료는 평균 4.4% 인상된다. 소비자 판매가격은 유통채널과 협의를 거쳐 6월부터 순차적으로 인상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가격 인상은 커피 원두를 비롯한 주요 원재료의 가격 상승과 높아진 환율의 영향을 반영한 것이다. 커피 원두를 비롯하여 야자유 등 주요 원재료는 전량 수입하고 있어 환율로 인한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전세계 이상기후로 인한 커피 생산량 감소로 높은 원재료 가격 수준이 지속되어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되었다. 앞으로 동서식품은 원가 절감, 생산성 향상 노력을 더욱 강화하여 좋은 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대표 브랜드 카스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카스의 청량함과 상쾌함을 청각적으로 극대화한 여름 캠페인 ‘더위를 싹(SSAC) 날려버릴 이 소리!’를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카스 특유의 청량함을 살린 청각적 경험 제공을 통해 소비자들이 카스의 시원함을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캠페인명에 사용된 ‘SSAC(싹)’은 브랜드명 ‘CASS’를 재치 있게 활용하면서도 시원한 어감을 더했다. 카스는 캠페인의 시작으로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영상은 경기장, 페스티벌 등 여름의 계절감이 가득한 공간을 배경으로 열정적인 청춘들의 모습을 담았다. 이어 “칙!”, “뻥!”, “짠!” 등 시원한 사운드와 함께, 기분 전환과 활력이 필요한 순간에 맥주 한 잔으로 더위를 잊고 여름을 만끽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이어 청각적 몰입을 더한 디지털 캠페인 ‘비트 더 히트 박스(Beat the Heat Box)’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적인 비트박스 크루 ‘비트펠라하우스(Beatpella House)’의 멤버 ‘옐라이’, ‘윙’, ‘헬켓’, ‘허클’, ‘히스’가 함께했다. 사용자는 캠페인 페이지에서 비트펠라하우스 멤버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지난 21일 쿠팡에서 농심 육개장 사발면이 쿠팡 로켓배송으로 개당 140원 판매되는 일이 벌어졌다. 육개장 사발면은 현재 편의점 기준 1200원에 판매되고 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21일 밤 쿠팡에 로켓배송으로 36개짜리 농심 육개장 사발면을 5040원에 판매하는 '핫딜'이 떴다. 쿠팡은 1시간 후 시스템 오류로 가격이 잘못 올라간 것을 발견하고 삭제했지만 단기간에 수 십만 건 주문량이 몰렸다. 사측은 이미 배송된 건이나 배송 중인 상품에 대해선 배송을 완료하기로했다. 지역별로 재고가 부족해 배송되지 않은 주문 건에 대해선 쿠팡 캐시 5000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캐시를 포함 손실은 최대 20억 원이라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면서 "배송 중인 상품에 대해선 배송을 완료하고 소비자에게 추가 비용을 청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농심은 "전혀 모르는 일"이라고 선을 그어 발생하는 손실은 쿠팡 측이 떠안아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현재 쿠팡에선 가격이 잘못 기입된 육개발사발면 제품은 삭제, 정상 가격대로 판매 중이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하이트진로는 매실주 대표 브랜드 ‘매화수’를 더욱 부드럽고 가볍게 전면 새단장한다. 2020년 이후 5년 만의 리뉴얼이며, 새로운 주질과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번 리뉴얼은 주류 시장의 저도화 트렌드와 부담 없는 술자리를 선호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했다. 이를 위해 알코올 도수를 12도에서 9도로 낮추고 주질을 개선해 풍부한 매실의 풍미와 달콤함을 한층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상표 전면의 서체를 변경하고 매화꽃 디자인과 색상을 더욱 산뜻하게 변경해 시각적인 화사함을 더했다. 하이트진로는 매화수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수도권 대학가 및 주요 상권에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품 특성을 살린 잔에서 매화꽃이 피어나는 '매화수 변온전용잔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리뉴얼과 함께 매화수 모델로 배우 문지원을 발탁, 제품의 화사한 이미지를 더욱 살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변화하는 주류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매화수를 보다 가볍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MZ세대 인기 주류로 자리 잡은 만큼, 앞으로도 젊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캄파리코리아는 글로벌 아메리칸 위스키의 아이콘이자 켄터키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와일드 터키의 배럴 프루프 라이 위스키 '레어 브리드 라이(Rare Breed Rye)’와 크래프트 위스키 브랜드 ‘윌더니스 트레일(Wilderness Trail)’의 위스키 3종을 선보인다. ‘와일드 터키 레어 브리드 라이’는 와일드 터키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배럴 프루프(Barrel Proof) 스타일의 위스키로, 비냉각 여과 방식으로 병입되어 숙성 원액의 깊고 진한 풍미를 그대로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와일드 터키의 전통을 계승하며 새로운 시도를 추구해온 마스터 디스틸러 에디 러셀(Eddie Russell)이 주도해 출시된 이래, 와일드 터키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상시 판매용 배럴 프루프 라이 위스키로 자리 잡았다. 현재 와일드 터키 브랜드의 정규 라인업 제품군 중 유일한 배럴 프루프 라이 위스키로, 전 세계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진정한 ‘호밀(라이) 위스키의 캐릭터’을 구현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56.1%라는 높은 도수와 함께, 4~8년간 숙성된 원액만을 엄선해 블렌딩함으로써 강한 라이 위스키의 풍미 가득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