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 디펜딩 챔피언으로 9개월만에 한국 KLPGA 경기에 출전한 윤이나 선수가 2라운드를 단독 선두로 마무리한 가운데 라운드를 앞두고 팬들과 BBQ치킨을 즐겼다고 8일 밝혔다. 윤이나 선수 측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한 윤 선수가 대회를 바로 앞둔 6일, 제주를 방문한 30여 명의 팬들과 오랜만에 만남의 자리를 가지면서 BBQ와 함께 했으며, 올해 미국 LPGA에 진출한 이후에는 지인들과 샌디에고 인근 BBQ 매장을 찾아 황올 및 허니갈릭, 매운양념치킨을 즐기기도 했다. BBQ는 올해 LPGA에서 활동하는 윤이나 선수와 유해란 선수를 후원하며 글로벌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인천시 부평구 소재 수입·판매업체 월드에이스가 수입해 판매한 중국산 ‘신선당근’에서 잔류농약 클로티아니딘이 기준치를 초과 검출, 해당 제품에 대해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를 내렸다고 8일 밝혔다. 검사 결과, 클로티아니딘 검출량은 0.72mg/kg으로, 당근에 허용된 잔류허용기준(0.05mg/kg 이하)의 약 14배 수준이었다. 클로티아니딘은 당근, 배추 등 농산물 재배 시 사용되는 살충제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해 줄 것을 당부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원주시(시장 원강수)는 CJENM(Mnet)과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5세대 아이돌 제로베이스원과 함께 원주 곳곳에서 아이돌 페스타 대작전 전국 반짝 투어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POP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팝업스토어에서 지역 특산물인 옥수수를 990원에 판매하고, 시민과 팬들은 팝업스토어에서 옥수수를 구매하면 제로베이스원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는 입장권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옥수수 판매 수익금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제로베이스원과 팬덤의 이름으로 원주시에 전액 기부되며, 도와 원주시는 이번 전국 반짝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수도권 및 전국의 K-POP 팬들을 원주로 유치해 지역 특산물인 옥수수를 홍보하고 지역 관광과 소비를 활성화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팝업스토어 장소는 Mnet 공식 SNS 채널 아이돌 페스타 대작전 전국반짝투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권종 도 관광국장은 “전국 반짝 투어를 통해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전국에 홍보하고 K-POP을 통해 지역 특산물과 관광지를 동시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강원특별자치도는 앞으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9일부터 14일까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에 많은 비가 내릴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농촌진흥청, 산림청, 농협중앙회 등 농업관련 유관기관과 호우 대비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올 여름철은 특히 폭염과 폭우가 연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농식품부를 비롯한 농업·농촌 분야 모든 관계기관이 피해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고,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장마철과 같이 다음주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으며, 9일부터 10일까지는 중규모 저기압이 더해져 제주도와 충청 이남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는 배수로 정비와 지주시설 고정, 농기계 안전한 장소 보관 등 피해예방 조치는 반드시 비가 내리기 전에 실시하고, 비가 내리기 시작할 경우 농업인이 농경지 등에 나가지 말 것을 당부했다. 또한, 최근 많은 비로 인하여 지반이 약화되어 산사태 위험이 높은 만큼 산지 주변에 거주하는 농가에 대해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대피장소를 사전에 안내하여 유사시 신속히 대피하는 등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현장 조치를 강조했다. 농식품부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맥도날드 '한국의 맛’ 프로젝트 신메뉴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머핀’이 출시 9일 만에 누적 판매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역대 한국의 맛 프로젝트 메뉴 사상 최단 판매 돌파 기록이라고 하는데요 추가요금을 내면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캐릭터 춘식이 굿즈를 함께 증정하는 프로모션 진행으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측은 익산 고구마를 으깬 크로켓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내고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할라피뇨 마요 소스’로 특유의 풍미도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는 단품 7900원, 세트 9200원이지만 보냉팩 세트는 만 원 정도를 추가된 금액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결국 보냉팩 가격이 만원인 셈입니다. 일반 버거와 다른 점은 고구마 크로켓이 첨가되었다는 점인데 고구마 피자 맛 같기도 하고 그리 나쁘지는 않지만 한 번 시식한 것으로 만족합니다. 버거에 들어가는 크로켓을 전북 익산의 평야 지대에서 자란 고구마를 으깨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차라리 고구마를 튀긴 사이드 메뉴를 만들었다면... 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다른 버거 전문점들과 차별화를 두기 위한 맥도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8일 충남 천안시 소재 식품제조가공업소 소울네이처푸드가 제조하고 서울 성동구의 유통전문판매업소 앳홈스퀘어가 판매한 ‘프로티원 단백질 쉐이크 파우치’ 4종에서 금속성 이물 기준 규격 부적합이 확인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라고 밝혔다. 회수 대상은 곡물맛(소비기한 2027년 5월 15일), 녹차맛(2027년 3월 24일), 초코맛(2027년 3월 26일), 흑임자맛(2027년 3월 20일) 등 4종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기타가공품 유형으로 제조·유통됐으며, 현재 관할 지자체인 천안시청이 회수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했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해 줄 것"을 당부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8일 홍문표 사장이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5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무궁화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무궁화 사랑과 나라 사랑 실천을 위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무궁화예술협회가 주최하고, 한국무궁화단체총연합회(총재 홍문표)가 주관해, 매년 8월 8일 무궁화의 날을 맞아 무궁화 사랑과 나라 사랑을 실천한 인사를 선정해 포상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올해는 인권화합 부문 소병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사회공헌 부문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 무궁화사회기여 부문 민병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무궁화꽃나무보급 부문 남성현 국민대 석좌교수(전 산림청장), 무궁화꽃도시조성 부문 조성명 서울 강남구청장, 무궁화선양부문 한통복 우리꽃무궁화교육원 원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홍문표 사장은 축사에서 “무궁화는 우리나라를 상징하는 국화이자 겨레의 얼과 혼이 담긴 꽃으로, 꿈, 용기, 희망, 화평, 부귀, 통합의 의미를 담고 있다”며, “무궁화가 지니고 있는 아름다운 기품과 고귀한 자태를 널리 전파해, 모든 국민이 무궁화를 닮은 민족의 기상과 자긍심을 되새기길 바란다”고 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이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2,585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잠정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32.7% 증가한 수치다. 상반기 매출액은 4조6,779억 원으로 6.7% 늘었고, 순이익은 1,628억 원으로 27.2% 증가했다. 2분기만 놓고 보면 매출액 2조3,586억 원, 영업이익 1,336억 원으로 각각 10.1%, 57.7% 늘었다. 순이익은 92.9% 증가한 880억 원을 기록했다. 그룹은 수산·식품 등 주요 사업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며 호실적을 이어갔다. 수산 부문에서는 어가 상승이 수익성 개선을 이끌었다. 별도 기준 매출은 5,79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9% 늘었고, 영업이익은 1,193억 원으로 49.7% 증가했다. 식품 부문을 담당하는 동원F&B는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수출 확대 효과를 누렸다. 펫푸드와 떡볶이의 미국 수출이 본격화됐고, 조미김과 음료의 아시아 수출도 늘어나 전체 수출액이 전년 대비 20% 이상 확대됐다. 동원홈푸드는 저당·저칼로리 소스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을 앞세워 B2B 시장을 넘어 B2C와 해외 시장으로 진출했다. 축산물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강호동)은 쌀 소비촉진 홍보를 위한 유튜브 콘텐츠 '밥 먹고 합시다' 네 번째 에피소드를 8일 농협 공식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편은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초롱이둥지마을’에서 출연진 추성훈과 김동현이 든든한 아침밥을 먹고 본격적인 마을정비에 나서는 모습을 생생하게 담았다. 초롱이둥지마을은 농촌체험과 캠핑, 힐링 등 휴양이 결합된 농촌체험휴양마을이다. 이날 출연진은 대표 힐링 공간인 편백나무 숲의 숲길 정비작업에 투입되어 등반로에 야자매트를 설치하고 로프를 거는 활동에 나섰다. 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두 파이터는 아침식사를 통해 ‘밥심 충전’에 나섰다. 추성훈은 “오늘도 열심히 일해야 하니까 밥 든든히 먹고 합시다!”를 외치며 식사를 시작했고, 김동현도 “아침은 든든하게 먹어야죠”라며 정성껏 차려진 쌀밥과 고기를 맛있게 비웠다. 식사 후 시작된 작업현장에서는 묵직한 매트를 짊어진 김동현이 “150 아니 200kg쯤 되는 것 같다”며 비명을 질렀지만, 장사(壯士) 풍채의 마을대표는 이를 가볍게 들어 올리며 “가벼워요~”라고 태연하게 말해 즐거운 케미를 뽐냈다. 특히 추성훈은 “피지컬100 할때 생각난다”며 거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현지사각 7월 5일부터 8월 1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 한국문화원 전시관에서 놀거리와 먹거리를 결합한 팝업 스토어 K-푸드 유니버스 브라질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aT는 K-푸드 유니버스 브라질을 판매존, 마켓테스트존, B2B존, 플레이존 등 4개 구역으로 구성해 라면, 과자, 소주 등 다양한 K-푸드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마켓테스트존에서는 현지에서 떠오르고 있는 떡볶이와 약과부터, 건강을 고려한 두유, 배주스, 홍삼캔디 등 다양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해 소비자 반응을 점검하고, B2B 존에서는 유통 관계자들과의 입점 상담을 진행하며 수출 확대 기반 마련에 공을 들였다. 특히 한국문화원과 협력해 쿠킹클래스, 한식 상식 퀴즈 골든벨, 한국 장류 맛보기 등 K-식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열어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팝업스토어 24일간 약 3만 2천 명이 방문해 총 판매액은 1억 5100만원을 기록했다. 주말에는 하루 약 2천 명이 넘는 관람객이 몰리며,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행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