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잔망루피’ 두 번째 굿즈로 태블릿 파우치를 출시했다. 지난달 ‘잔망루피 실리콘 파우치’에 이어 새롭게 선보인 ‘잔망루피 태블릿 파우치’는 캐릭터 얼굴 모양의 디자인으로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11・13인치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해 태블릿・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13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1만 2000원의 제품 교환권과 함께 사전 예약하면 2000원의 할인이 적용된 4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14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6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던킨은 ‘잔망루피’ 캐릭터를 활용한 도넛과 음료, 굿즈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잔망루피’ 팬들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우양산・피크닉매트 등 신규 굿즈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앞서 선보인 실리콘 파우치의 반응이 좋아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태블릿 파우치를 새롭게 선보였다. 폭 넓은 ‘잔망루피’ 콜라보 제품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과 소통하며 색다른 경험을 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제약(대표 백상환) 독일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오쏘몰(Orthomol)이 신규 디지털 캠페인 ‘당신은 오쏘몰리스트인가요?’를 선보인다. 신규 캠페인에 등장하는 ‘오쏘몰리스트’는 오쏘몰을 자신의 일상 속 필수템으로 함께하며 헬시 라이프 스타일을 실천하는 사람들을 자칭하는 신조어다. 캠페인 영상에는 오쏘몰리스트를 중심으로 브랜드가 지향하는 스마트한 프리미엄 헬시 라이프의 모습을 담았다. ▲씨즐 편에서는 오쏘몰의 핵심 기술력인 ‘녹진한 액상(액상 속 14종 최다 기능 성분 함유)’을 시각적으로 부각시키며 ▲팀장님 편 ▲박프로 편에서는 각각 직장 내 자기관리가 철저한 팀장님의 모습, 골프장과 회사에서 잘나가는 박프로의 모습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선망을 담은 오쏘몰리스트의 페르소나를 보여준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독일의 독보적 기술이 집약된 ‘액상 제형’ ▲MADE IN GERMANY의 정통성 ▲국내 판매 1위 멀티비타민*을 소비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해 오쏘몰의 주요 특징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오쏘몰리스트는 건강한 일상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새로운 소비자상을 반영한 상징적인 표현”이라며 “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는 한식문화공간 이음(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오는 22일 ‘5월 한식콘서트’를 개최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한식콘서트는 한국국학진흥원의 김미영 수석연구위원이 강연자로 나서, 우리나라 종가 음식에 담긴 유교적 가치와 인문학적 의미를 쉽고 흥미롭게 소개할 예정이고. 안동 음식을 주제로 한 기획전시 수운잡방에서 K-Food까지와 연계해, 참가자들은 더욱 풍성한 문화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이 행사는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이 공동 운영하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10일부터 한식진흥원 누리집(www.hansik.or.kr)을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식진흥원 누리집과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도(도지사 김영환)와 역사문화연구원(원장 김양희)은 국가유산청 2025 전승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북의 가양주, 청년과 함께하다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고유의 가양주 문화를 발굴·기록하고, 이를 청년세대에게 전승하여 전통지식의 창조적 계승을 목표로 충주시·제천시·단양군 등 충북 북부권을 중심으로 추진되며, 생활문화 속에 뿌리내린 가양주에 담긴 기술과 삶의 지혜를 다양한 세대가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세부사업으로 지역 주민의 가양주 빚기 지식 기록화와 지역 청년 대상 가양주 빚기 취·창업 교육 및 품평회로 구성되며, 지역 주민의 가양주 빚기 지식 기록화 사업은 오랜 기간 지역의 특색있는 가양주를 빚어온 주민의 노하우와 전통 기법을 연구.기록하고, 가양주를 빚는 전 과정을 영상으로 남겨 가양주 전승의 의미를 탐색한하고, 조사, 연구된 자료는 향후 충북의 전통 식문화 연구와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지역 청년 대상 가양주 빚기 취,창업 교육 및 품평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가양주 빚기 기술을 전수하는 프로그램으로 취,창업 가능성까지 모색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7일 충북도(도지사 김영환)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바이오 코리아 2025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했다. 총 61개국 753개 기업이 참여하는 바이오 코리아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아 ‘혁신과 협업, 함께 만들어가는 바이오 미래’를 주제로 비즈니스 파트너링, 전시, 컨퍼런스, 인베스트 페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뉴라이브, 브이픽스메디칼, 이모코그, 입셀, 스템덴, 아울바이오 등 제약바이오 및 디지털 헬스케어를 중심으로 국내 유망기업 24개社의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템이 소개한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7일 오전 시청에서 세계적인 셰프이자 요리 전문가인 에드워드 리(Edward Lee)를 서울특별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은 서울의 고유한 맛과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서울시의 전략적 노력의 일환으로 에드워드 리 셰프는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계급전쟁에서 준우승을 차지했고, 방송 활동과 다수의 요리 책 출판을 통해 한국 음식의 세계화에 기여해왔다. 요리 분야 외에도 여성과 흑인 셰프들의 권리 증진과 다양성 확대를 위해 힘쓰는 등 약자들과 함께 성장하고 동행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제로 플라스틱을 목표로 한 지속 가능한 한식 레스토랑을 오픈하여 환경친화적인 운영을 실험하며 사회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시는 에드워드 리가 가진 세계적인 인지도와 진정성 있는 요리철학을 바탕으로, 서울의 매력적인 음식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서울을 더욱 매력적인 글로벌 관광지로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촉패 수여 이후 진행된 오찬은 흑백요리사에서 에드워드리가 크게 활약해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두부 요리를 중심으로 마련하여 위촉을 기념했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성장기 아동의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중인 얘들아 과일 먹자 사업을 대폭 확대 시행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얘들아 과일 먹자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기관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영양교육과 과채류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민.관 협력 사업으로 2011년 시범사업을 거쳐 2013년부터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서울청과, 농협경제지주 가락공판장, 중앙청과, 동화청과, 한국청과, 대아청과, 희망나눔마켓, 25개 자치구와 협력해 추진해왔다. 2025년부터는 기존 지역아동센터, 지역아동복지센터에 더해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재정자립도가 낮은 자치구를 중심으로 키움센터도 새롭게 지원 대상에 포함했으며, 사업 문턱을 낮춰 신청 기관을 모두 지원 대상으로 선정, 보다 많은 아동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한다. 특히 얘들아 과일 먹자 사업 신청 기관은 총 480개소로 이는 2024년 지원 규모 243개소의 2배 수준으로 2025년 사업 신청 기관은 8일부터 내년 2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신선한 제철 과채류를 지원받을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촌진흥청(청장 권재한) 국립식량과학원은 경기도 평택에 있는 스마트 팜 전문기업 플랜티팜을 방문, 청의 연구 기술로 산업화를 촉진한 현장을 살펴보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7일 밝혔다. 플랜티팜은 2021년 국립식량과학원으로부터 새싹보리, 새싹귀리, 새싹밀 등 새싹작물*에 있는 유용대사체 함량을 높이는 기술을 이전받았고, 이후 수직농장형 스마트 팜 환경에 적합한 재배 기술을 성공적으로 실증, 유용대사체 함량이 높은 식량작물 새싹을 안정적으로 생산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수직농장형 스마트 팜을 활용하면 재배 환경을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연중 고품질의 새싹작물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다. 이번 방문에서 새싹작물 품목 다양화와 고품질 생산기술, 지속적인 소비 확대를 위한 기술협력 확대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으며, 국산 종자를 기반으로 기능성이 뛰어난 새싹작물을 연중 공급할 수 있는 체계(시스템)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농촌진흥청은 오는 5월 하순 새싹작물 생산업체와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산 식량작물 새싹을 활용해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체계를 공고히 구축할 예정이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은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 C홀에서 바이오 코리아(BIO KOREA) 2025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바이오 코리아 2025는 혁신과 협업,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Innovation and Collaboration : Building the Future Together)를 주제로, 비즈니스 파트너링, 투자설명회, 전시, 학술행사(콘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비즈니스 파트너링은 서로의 관심 분야가 맞는 기업·투자자·연구기관 등이 사전 매칭을 통해 현장에서 미팅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공동연구, 기술거래 및 투자유치 등 오픈 이노베이션을 촉진하는 장으로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 노보노디스크(Novo Nordisk), MSD(Merck Sharp & Dohme), 일라이 릴리(Eli Lilly), 로슈(Roche), 베링거인겔하임(Boehringer lngelheim), 다케다제약(Takeda), 오츠카제약(Otsuka Pharmaceutical), 인실리코메디슨(Insilico Medicine)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의 대표적인 평양냉면 맛집들의 가격이 잇따라 인상되며, 여름철 대표 서민 음식으로 불리던 냉면이 ‘고가 외식 메뉴’로 자리잡고 있다. 원재료 가격은 되려 하락세인데 인건비와 임대료, 에너지 비용 등 외부 비용 요인이 냉면값 상승의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 중구 필동의 필동면옥은 최근 냉면 가격을 기존 1만4천 원에서 1천 원 인상해 1만5천 원으로 조정했다. 서울 마포구 을밀대도 지난 3월 물냉면 가격을 1만5천 원에서 1만6천 원으로 올렸다. 회냉면은 2만 원, 수육은 4만5천 원으로, 성인 4명이 냉면과 수육을 함께 먹으면 10만 원을 훌쩍 넘는다. 서울의 평양냉면 4대 노포 중 하나인 을지면옥은 최근 종로구 낙원동으로 이전하며 가격을 1만3천 원에서 1만5천 원으로 인상했다. 우래옥, 봉피양, 평양면옥 등 서울 주요 냉면 전문점도 1만5천~1만6천 원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곱빼기의 경우 2만2천 원에 달하는 곳도 있다. 평양냉면의 핵심 재료인 메밀의 가격은 오히려 하락세다. 농산물유통종합정보시스템(KAMIS)에 따르면, 5월 초 기준 메밀(중도매가)은 ㎏당 3,285원으로 1년 전보다 9.4% 하락했다. 그럼에도 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