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웰푸드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 한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지난달 스트레이 키즈가 빼빼로 앰배서더로 발탁된 이후 이뤄진 첫 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빼빼로 X 스트레이 키즈’ 컬래버 제품은 총 28종으로 출시된다. 먼저, 화이트쿠키 빼빼로 패키지 전면에는 멤버 8인이 각자 개성 있는 포즈로 매력을 보여주는 멤버별 사진이 삽입됐다. 특히, 이번 컬래버 제품에는 멤버들의 사진과 함께 친필 사인이 함께 담겨 단순한 패키지를 넘어 소장용 굿즈로도 활용할 수 있다. 오리지널(초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크런키 빼빼로, 초코필드 빼빼로 패키지에는 ‘페어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을 모아 짝을 맞추면 하나의 포즈가 완성되는 콘셉트로, 각각의 패키지에는 다양한 형태의 반쪽 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는 멤버들이 담겼다. 두 개 이상의 제품을 나란히 놓으면 하트가 완성되는 식이다. 스트레이 키즈의 주요 팬층이자 제품이 주는 다채로운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에게 먹는 즐거움은 물론,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빼빼로 네 봉지가 들어 있는 팔각 케이스 제품에서는 스트레이 키즈의 단체 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가 스트링치즈에 체다를 담은 ‘통모짜 with 체다’ 스트링치즈를 출시한다. ‘통모짜 with 체다’ 스트링치즈는 모짜렐라에 체다 치즈를 더한 스트링치즈 신제품이며 더욱 진하고 깊은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통모짜 with 체다’ 스트링치즈는 고칼슘·고단백일 뿐 아니라 아연과 비타민D도 함유한 제품이다. 반면 당류 함량은 0g으로 운동 전후 혹은 샐러드, 매운 음식 등과 함께 부담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빙그레는 2020년 출시된 ‘통모짜 스트링치즈’ 오리지널에 이어 이번 ‘통모짜 with 체다’ 스트링치즈 출시로 치즈 제품군을 강화해 영양간식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체다 치즈의 깊은 풍미와 영양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출시됐다”며 “앞으로도 빙그레만의 차별화된 건강 치즈 제품을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풀무원식품은 분식 전문점에서 맛보던 새콤달콤한 소스와 탱글탱글한 면발의 쫄면을 ‘요즘 입맛’에 맞춰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요즘 탱탱쫄면(4입/4,980원)’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쫄면은 일반적으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특징인 면류다. 리뉴얼된 ‘요즘 탱탱쫄면’은 풀무원의 독자적인 건면 제면 기술을 적용해 더욱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을 구현했다. 특허받은 제면 기술을 통해 면발 내부에 미세한 구조를 형성하여, 양념이 속까지 고르게 스며들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빔면과는 차별화된 굵은 면발을 적용해 분식 전문점에서 즐기던 정통 쫄면의 맛과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양념장은 숙성된 홍고추의 깊은 매운맛에 사과와 매실의 상큼달콤함을 더해, 매콤·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비빔 양념장을 완성했다. 여기에 김과 통깨를 더해 한입마다 감칠맛과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기호에 따라 달걀, 양배추, 콩나물 등 다양한 고명을 곁들이면 더욱 풍성하고 맛있는 쫄면 한 그릇을 즐길 수 있다. ‘요즘 탱탱쫄면’은 1인분 기준 405㎉에 저포화지방으로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한 간편식이다. 건강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가 여름 시즌 신메뉴를 출시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콤한 플레이버의 이탈리안 화덕피자, 청량감 넘치는 아페롤 스프리츠 등 이탈리아의 여름 감성을 그대로 담아냈다. 먼저 ‘살시챠 디아볼라 피자’는 매콤한 토마토 소스를 베이스로, 허브향이 매력적인 이탈리아식 소시지 살시챠로 만든 수제 미트볼, 아삭한 주키니를 풍성하게 올려낸 화덕피자다. 더플레이스만의 전문성으로 나폴리 스타일 도우의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으며, 취향에 따라 매운맛 조절도 가능하다. ‘참외 마스카포네 샐러드’는 여름 제철 참외에 마스카포네, 루꼴라, 그라나파다노 치즈를 곁들여 달콤상큼하게 즐기는 메뉴다. 안티파스티 ‘깔라마리&감베리 프리토’는 갑오징어와 새우를 바삭하게 튀긴 이탈리아식 해산물 튀김 요리로, 레몬 아이올리 소스에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신메뉴와 곁들이기 좋은 칵테일도 주목할 만하다. 이탈리아 대표 칵테일 ‘아페롤 스프리츠’는 달콤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오렌지 향 칵테일이다. 더플레이스만의 레시피를 더해 더욱 상큼달콤한 ‘아페롤 오렌지’도 함께 선보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닥터블릿헬스케어(이하 닥터블릿)의 다이어트 건기식 브랜드 ‘푸응’이 전통 소재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 양춘사추출물을 함유한 ‘푸응 스타트버닝’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의 핵심 성분인 양춘사는 130여 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고귀한 원료로,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인정받았다. 푸응 스타트버닝은 양춘사추출물을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단독 배합한 제품(25.03.14 기준)으로, 이를 통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 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양춘사추출물의 바닐락산 성분은 하체로 가는 포도당이 지방으로 쌓이는 걸 막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인체적용시험결과도 있어 이번 신제품은 하체 다이어트 니즈가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푸응 스타트버닝’에는 8,000배로 고농축된 양춘사추출물 한 알에 중요 지표 성분인 바닐락산 기준치를 100% 충족하고 있으며, ‘미숙여주주정추출분말’. ‘콜레우스포스콜리추출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같은 부원료도 함께 함유했다. 여기에 산패를 최소화 하고 하루에 한 알을 섭취하는 제품 특성에 맞춰 한 알씩 개별 PTP 포장으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웰푸드는 대표 캔디 브랜드인 ‘목캔디’의 무설탕 버전 ‘목캔디 제로’를 선보인다. ‘목캔디 제로’는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 ‘이소말트’를 사용해 부담 없이 기존 목캔디의 상쾌한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구현했다. 목캔디 특유의 모과 추출물과 허브 추출물은 그대로 함유하여 입안과 목에 시원함과 편안함을 선사한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기존 목캔디와의 연관성을 유지하면서도 무설탕 제품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목캔디 제로는 스테디셀러 브랜드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스테디셀러 브랜드에 무설탕, 저당 등 웰니스 요소를 접목해 보다 많은 소비자를 공략한다.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친숙하게 즐기는 먹거리를 보다 부담없고 기분좋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에게도 좋은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롯데웰푸드는 기존 메가브랜드에 웰니스 요소를 접목해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올해는 ‘월드콘’, ‘설레임’, ‘돼지바’ 등 기존 빅브랜드에 저당 콘셉트 등 웰니스 트렌드를 적용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오랜 시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목캔디도 이제 무설탕으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고품질 원유에 에티오피아 스페셜티 커피 추출액을 더한 RTD(Ready To Drink coffee) 컵커피 신제품 ‘커피타운 헤이즐넛’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최근 원두 가격 급등으로 커피값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이 합리적 가격으로 커피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특히,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하면서도 달콤한 RTD 컵커피의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다양한 고객 입맛을 반영해 또 한 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실제로 지난해 6월 선보인 ‘커피타운 2종(딥브라운 모카/화이트 바닐라)’은 누적 판매량 1,200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새롭게 선보이는 ‘커피타운 헤이즐넛’은 헤이즐넛 페이스트의 고소함과 진한 커피가 어우러진 헤이즐넛 라떼로,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서울우유만의 고품질 원유에 대표적인 스페셜티 커피로 알려진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원두 추출액을 더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자랑하며, 헤이즐넛 특유의 풍부하고 고소한 맛과 향으로 커피의 쓴맛이 부담스러운 사람도 거부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일동후디스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액티브’의 신규 라인업으로 ‘하이뮨 액티브 쿠키앤크림’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달콤한 쿠키와 부드러운 크림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단백질 음료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하이뮨 액티브 쿠키앤크림은’ 한 팩에 20g의 단백질을 함유했으며, 카제인 단백과 유청 단백의 장점을 모두 갖춘 ‘MPC(농축우유단백)’와 소화 흡수가 잘되는 ‘산양유 단백’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근육 형성에 도움이 되는 필수 아미노산인 BCAA(류신, 이소류신, 발린) 4,500mg, L-카르니틴 등 액티브 성분은 물론,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을 포함한 비타민∙미네랄 16종 등을 배합해 균형 영양까지 챙겼다. 또한, 최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누구나 가볍고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저당 및 저지방으로 설계됐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영양은 물론 맛까지 즐길 수 있도록 쿠키앤크림 맛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일동후디스는 단백질 시장 선도 주자로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가 3가지 대표 치즈를 황금비율로 조합한 ‘트리플 슈레드 치즈’를 출시했다. 신제품 ‘트리플 슈레드 치즈’는 모짜렐라(70%), 체다(20%), 고다(9%) 각기 다른 개성과 풍미를 지닌 세 가지 치즈를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해, 더욱 고소하고 깊은 치즈 맛과 함께 풍부한 향미, 쫄깃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 신선한 우유로 만든 치즈를 99% 함유해 치즈 본연의 맛을 살렸으며, 피자, 파스타, 떡볶이, 볶음면 등 다양한 요리에 두루 활용 가능한 슈레드 형태로 가정은 물론 소규모 외식업소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또, 총 220g 용량을 55g씩 4팩으로 소분한 포장 구성은 1회 분량 사용에 최적화되어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보관, 낭비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다. 빙그레 ‘트리플 슈레드 치즈’는 다채로운 치즈를 일상 속 요리와 함께 즐기려는 10~30대 소비자층을 주요 타깃으로 하며, 가까운 시중 마트, 온라인 등 유통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점차 채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이 다양한 요리에 치즈를 적극 활용하면서 슈레드 치즈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트리플 슈레드 치즈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아제약(대표 백상환)은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을 출시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탈모치료 환자는 2018년 22만 5000명에서 2022년 24만 8000명으로 연평균 2.5%씩 증가하고 있다. 탈모는 외부환경에 따른 스트레스, 유전적 요인, 호르몬 영향 등의 원인으로 발생한다. 최근에는 젊은 층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연령에 구별없이 탈모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카필러스 폼에어로솔은 미녹시딜 성분의 바르는 탈모치료제다. 주성분인 미녹시딜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탈모치료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두피 내 말초혈관을 확장하고 피부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모발을 새로 나게 하는 원리로 탈모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카필러스 폼에어로솔은 폼형태로 두피에서 흐르지 않아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조밀한 폼 밀도로 유지력이 높아 기온에 따라 미녹시딜 폼이 빠르게 액상화되는 문제를 개선해 여름철에도 사용이 용이하다. 고밀도의 폼형태로 액제와 겔제 대비 모발의 뭉침과 떡짐 현상이 적어 아침 저녁으로 사용 가능하며 박하향을 함유해 사용 후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남성은 1일 2회, 여성은 1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