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회장 강호동)목우촌이 100% 국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원료부터 제조방식까지 차별화 한 프리미엄 수제햄 '주부9단 메종 콜드컷햄' 3종(비어슁켄, 페퍼, 파프리카)을 새롭게 선보였다. 주부9단 메종 콜드컷햄은 훈연하지 않고 고온에서 삶아 익히는 방식으로 제조해, 고기 본연의 풍미와 담백함을 그대로 살렸다. 또한 굵은 고기 입자와 지름 7cm의 큼직한 사이즈로 수제햄 특유의 식감을 한층 더 강화했다. 비어슁켄은 육즙 가득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기본형 제품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페퍼는 블랙페퍼가 더해져 깔끔하고 감칠맛 있는 풍미가 특징이다. 파프리카는 파프리카 슬라이스가 햄 안에 콕콕 박혀 있어 아삭한 식감과 함께 산뜻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박철진 농협목우촌 대표이사는 “샤퀴테리*를 일상에서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풍미·식감·플레이팅 요소까지 고려해 출시한 제품이다”라며, “일상 식사부터 가벼운 술자리나 손님 접대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프리미엄 식탁을 구성하는 데 제격인 신제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농심이 전통 간식 ‘누룽지’를 간편한 크래커 스낵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누룽지팝’을 출시한다. 최근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낵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스내킹(Snacking)’과 ‘식사의 스낵화(Snackification)’ 트렌드에 맞춰, 한국인에게 익숙한 누룽지를 모티브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누룽지팝은 찹쌀을 원료로 사용해 누룽지 고유의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실제 누룽지와 비슷한 두께의 크래커를 개별 포장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글루텐 프리 제품으로 식단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누룽지팝은 스낵으로 한 끼를 대신하는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기획한 제품”이라며, “그동안 농심은 안주 스낵 먹태깡,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 등 새로운 스낵 카테고리를 개척해 온 만큼, 누룽지팝을 통해 대용식 스낵 시장에서도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가 저감화 브랜드 'LIGHT&JOY(라이트앤조이)'의 신규 라인업으로 ‘칼로리를 줄인 드레싱’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화형 타입으로 ‘참깨 드레싱’, ‘아몬드캐슈넛 드레싱’, ‘시저 드레싱’ 등 총 세 가지 제품이다. ‘참깨 드레싱’은 볶음 참깨의 고소함과 간장의 감칠맛을 구현했으며, ‘아몬드캐슈넛 드레싱’은 견과류의 고소함과 깊은 부드러움을 담았다. ‘시저 드레싱’은 파마산 치즈와 엔초비의 고소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시장 상위 3개 제품 대비 칼로리를 25% 이상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원료 본연의 맛과 풍미를 재현해 풍부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점이 큰 특징이다. 샐러드 드레싱 용도 외에도 샤브샤브, 두부 요리 등 각종 요리와 페어링 해 딥핑용 소스로 활용하는 등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LIGHT&JOY'(라이트앤조이) 브랜드는 최근 급성장 중인 저당 및 저칼로리 식품 시장을 겨냥해 신규 론칭된 브랜드이다. 기존 다양한 품목들로 출시됐던 오뚜기 저감 제품들을 'LIGHT&JOY'라는 통합 브랜드로 운영해 향후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커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쿠팡 로켓프레시 프리미엄관을 통해 도드람한돈 암퇘지 한돈팩 신제품 3종을 선보이며 온라인 프리미엄 육류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도드람한돈 암퇘지 삼겹살 구이용(500g), 도드람한돈 암퇘지 목심 구이용(500g), 도드람한돈 암퇘지 앞다리 불고기용(500g)으로, 3월부터 쿠팡 로켓프레시 프리미엄관을 통해 본격 판매를 시작했고, 근간지방 12~15% 수준의 고품질 암퇘지만을 엄선했으며, 활용도 높은 부위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또한 지방 함량이 낮고 풍미가 깊은 암퇘지만을 선별해 사용했으며, 건강과 맛을 모두 고려한 구성으로 신뢰도를 높였으며, 차별화된 품질을 갖춘 프리미엄 한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높은 품질 기준을 중시하는 소비자층의 니즈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환경에서 가공되며, 냉장 상태로 출고되고, 쿠팡 로켓프레시의 신선배송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도드람한돈의 신선한 품질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도드람은 33년간 축적한 한돈 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품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코카-콜라의 환타가 신제품 ‘환타 제로 상큼 피치’를 출시했다. ‘환타 제로 상큼 피치’는 환타 고유의 시원한 탄산감에 상큼하고 달콤한 복숭아 향을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한 제품이다. 입안을 산뜻하게 감싸는 과일향이 가볍게 톡 쏘는 탄산과 어우러져 기분 좋은 상쾌함을 선사한다. 코카-콜라사는 이번 ‘환타 제로 상큼 피치’ 출시를 통해 환타의 라인업을 강화하며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제로 슈거 및 제로 칼로리 제품 라인을 강화해 환타를 부담 없이 즐기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니즈도 충족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복숭아의 상큼달콤함과 탄산이 어우러질 때 느낄 수 있는 상쾌한 맛이 특징적인 제품으로, 더욱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에게까지 접점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제품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환타의 브랜드 경쟁력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환타 제로 상큼 피치’는 350ml 캔 1종으로 출시되며,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아홉 번째 엔지니어드 커피 시리즈 제품인 ‘#009 콜롬비아 옐로우 버번(Colombia Yellow Bourbon)’을 출시했다. 전문 기술이 집약된 커피라는 의미를 담은 ‘엔지니어드 커피’는 커피앳웍스의 대표 제품이다. SPC그룹의 커피 전문가들이 커피 산지의 생산자와 협업해 무산소 발효 등 다양한 가공 기술을 접목한 커피를 엄선해 한정으로 선보이는 시리즈 제품이다. 신제품 ‘콜롬비아 옐로우 버번’은 커피 체리를 수확한 후 과육을 벗겨 발효탱크에 96시간 발효하는 과정을 거친다. 발효과정에 맥주 효모를 첨가해 일반적인 가공과정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풍부한 맛과 향을 표현했다. 잘 익은 망고와 구아바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향미를 느낄 수 있으며 목넘김 후에도 캠벨포도를 먹은 것과 같은 여운이 남는 것이 특징이다. ‘콜롬비아 옐로우 버번’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브루잉 커피 △드립백 △원두(100g, 200g)로 즐길 수 있으며, 드립백과 원두는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커피앳웍스 담당자는 “커피가 가진 풍부한 맛과 향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는 ‘엔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삼양식품은 글로벌 브랜드 ‘탱글’ 신제품 3종(청크토마토 파스타, 갈릭오일 파스타, 머쉬룸크림 파스타)을 전 세계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4월 초 미국을 시작으로 일본, 유럽, 중국, 호주 등으로 수출국을 확대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2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신제품 3종은 삼양식품만의 제조 공법으로 만든 건면에 병아리콩을 넣어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국내 제품 한 봉지 기준 단백질 15g과 식이섬유 6g이 들어있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증숙 건조해 만드는 기존 건면 제품과 달리, 탱글의 건면은 물에 삶아 건조시켜 식감이 생면처럼 부드럽고 쫄깃하다. 차별화된 건면과 함께 제품별로 각각 토마토, 오일, 크림소스를 기본으로 각 소스에 어울리는 재료를 활용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청크토마토 파스타는 큼직한 토마토와 마늘, 양파로 클래식한 풍미를, 갈릭오일 파스타는 스페인산 올리브 오일에 마늘과 레드페퍼로 담백하면서도 알싸한 풍미를 살렸다. 머쉬룸크림 파스타는 풍부한 크림에 양송이, 표고버섯과 트러플향을 더해 풍미를 극대화했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물을 버리지 않는 레시피를 적용해 4분 이내에 쉽고 빠르게 파스타를 완성할 수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오뚜기가 ‘제주담음 뿌셔뿌셔 제주마농버터맛’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제주담음 뿌셔뿌셔 제주마농버터맛’은 오뚜기 대표 스낵 뿌셔뿌셔에 제주산 마늘의 풍미와 고소하고 짭짤한 버터를 더한 조화로운 스낵이다. 자극적이지 않아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아이들 간식부터 간단한 안줏거리 등 다양하게 취식 가능하다. 특히, 마늘의 제주도 방언 ‘마농’을 제품명에 추가해 소비자가 제주 방언을 알기 쉽도록 표현한 점도 눈에 띈다. 해당 제품은 오는 4월 28일부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오뚜기몰) 및 제주도 기념품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당일 저녁 8시 신상잇쇼 라이브방송을 통해 최초 공개 예정이다. 한편 ‘제주담음’은 ‘일상 속 잠깐의 여행’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오뚜기의 제주특화 브랜드다.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제주 흑돼지 카레, 제주 청귤 마말레이드 등 제주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주 고유의 맛을 전달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뿌셔뿌셔의 새로운 라인업, 제주마농버터맛은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잠깐의 여행이라는 제주담음 브랜드 가치를 더욱 와닿게 하고자 선보인 제품이다”라며, “많은 분들이 일상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유아식 브랜드 ‘아이얌’이 신제품 ‘바닷속 친구들 비스킷’ 2종을 출시하며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산 우리밀로 만든 아이 전용 영양 간식이다. 해조칼슘과 철분, 비타민 8종에 단백질을 더한 아이들 맞춤 영양 설계가 특징이며, 색소와 향료, L-글루탐산나트륨 무첨가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아이의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도록 고소하고 담백한 ‘우유 비스킷’과 체다치즈의 풍미를 더한 ‘치즈 비스킷’ 2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이들이 스스로 쉽게 집어 먹을 수 있도록 핑거푸드 형태로 만들어져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후디스몰 회원 전용 ‘체험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후디스몰 앱을 통해 체험단 신청 게시물에 신제품을 체험하고자 하는 이유를 댓글로 달면 된다. 신청자 전원에게는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아이얌 전 제품 3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50인은 추후 사진이나 동영상 리뷰를 작성 시 후디스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가 제공되며, 우수 리뷰어에게는 추가 포인트가 지급될 예정이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빙그레가 ‘따옴 트위스트’ 2종을 출시한다. 따옴 트위스트는 ‘딸기바나나’, ‘귤파인애플’ 2종으로 과일 스무디 콘셉트를 활용한 ‘따옴바’의 카테고리 확장 제품이다. 생과일주스 전문점에서 선호도가 높은 ‘딸기와 바나나’, ‘귤과 파인애플’을 조합하여 두 가지 과일을 시원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치어팩 타입으로 선보여 휴대가 편하고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따옴 트위스트는 과일 본연의 맛을 자랑하는 따옴바의 브랜드 정체성을 이어받았다. 과즙이 들어있어 과일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으며 비타민C 1일 영양성분 기준치를 충족하는 비타민C 100mg을 함유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빙그레는 따옴바의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국내 대표 프리미엄 과일 아이스크림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생과일주스의 인기 조합들을 아이스크림으로 선보였다”며 “프리미엄 과일 아이스크림 ‘따옴바’를 스무디 형태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