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도,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서 국무총리상 수상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청남도(도지사 김태흠)는 12일 농협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열린 ‘제25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국무총리상과 대회추진협의회장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최고품질의 한우를 선정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종축개량협회·전국한우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했다.

 

충남 한우는 경기 51, 강원 47, 충북 13, 충남 28 등 전국에서 292개 농가가 도전장을 낸 대회에서 우수성을 입증하며, 수상 의미를 더욱 빛냈다.

 

대회 출품 한우의 도축은 지난 11일, 경매는 이날 충북에 위치한 ‘농협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진행됐다.

 

경매에서 출하체중 1081kg, 도체중 684kg, 등지방 6mm, 등심단면적 등의 성적을 거둔 충남 서천 농장의 한우는 4850만 원에 낙찰 받았다.

 

충남 한우 브랜드 토바우 참여농가로 서천군 농장에서 한우 169마리를 일관사육하고 있으며, 연간 30-40마리를 출하하고 있다.

 

대상은 울산 지역 농가가 차지했으며, 시상식은 11월 3일 축산물품질평가원 세종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강현 도 축산과장은 “전국 한우능력 평가대회는 개량을 위해 묵묵히 힘써온 우리 한우농가의 노력에 대해 조금이나마 보상받고 서로 격려해 주는 축제의 장”이라며 “수상 농가의 한우사육 비결과 우수사례를 전파해 최고의 품질로 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