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돈자조금,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삼겹살 효능 소개

삼겹살데이 할인행사, 온.오프라인 최대 반값 세일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돼지고기 부위 중에서 삼겹살의 인기가 가장 높은 건 살코기에 적절히 붙어 있는 비계 덕분이 크다. 지방이 불에 녹으면서 생기는 고소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 이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 이하 한돈자조금)는 한돈을 더욱 건강하게 즐기고픈 소비자들을 위해 삼겹살에 숨겨진 다양한 효능을 4일 소개한다. 

 

삼겹살에 있는 지방은 탄수화물, 단백질과 함께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3대 필수 영양소에 속한다. 지방이 부족하면 에너지 공급 부족, 지용성 비타민 흡수 저하, 신체 기관 보호 및 체온 보호 저하 등 신체 기능 전반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지방을 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어떤 지방을 먹느냐를 고려해야 한다. 지방 중에서 포화지방은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혈관에 쌓여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킨다.

 

‘몸에 좋은 지방’이라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된 육류가 바로 삼겹살로 한국식품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삼겹살의 불포화지방산 조성비는 60.1%에 달한다.

 

특히 돼지비계 속 불포화지방산에는 비타민F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비타민F는 혈액순환 개선, 염증 완화, 피부 건강 유지, 뇌 기능 강화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한돈에는 수입육에 비해 아연, 셀레늄, 아미노산 등이 풍부한데 이러한 성분은 간과 신장에서 메탈로치오넨을 생성하여 중금속을 흡착 및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미세먼지가 극심한 봄철 한돈을 섭취하면 유해 물질 배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3월 한달 동안 삼겹살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도록 한돈자조금이 삼겹살을 포함한 우리돼지 한돈을 최대 반값에 즐길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한돈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는 4일부터 8일까지 삼겹살 1kg과 목심 1kg이 세트인 꾸러미 하나를 선착순으로 한 사람당 50% 할인 혜택가에 만날 수 있고 오는 31일까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3사와 편의점 및 기업형슈퍼마켓 SSM 등에서도 부위별로 한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접할 수 있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한국인의 희로애락을 함께한 삼겹살은 맛은 물론이거니와 다양한 영양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어 건강 관리에도 유용하다”며 “삼겹살데이를 맞아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돼지 한돈으로 활력도 높이고 건강도 챙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