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원도, 한우 올해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서 대통령상 수상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전국 최고의 축산물 브랜드를 선발하기 위해 개최된 “2023년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에서 “강원한우”가 최고 상인 대상을 수상하는 등 도내 한우·한돈 5개 브랜드가 입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는 전국 우수 축산물 브랜드 선발·육성하기 위해 2003년부터 이어져 온 축산물 브랜드 부문 최고의 권위를 가진 대회로 생산·유통·판매·위생안전 등 전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고의 축산물 브랜드를 선정하는 대회이다.

 

이번 최고의 브랜드로는 도 통합브랜드인 강원한우가 선정되어 대회 최고상인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늘푸름홍천한우와 백두대간한돈 브랜드가 한우·한돈분야 장려상(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유기·무항생제부문에서 대관령한우, 명품브랜드 인증에 횡성축협한우가 그 이름을 올려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축산물 생산지로서의 입지를 다시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강원한우”는 총 3회(‘19년, ’21년, ‘23년)의 대상을 수상하여 명품 브랜드로 인증 받았으며, 이로써 강원특별자치도는 “횡성축협한우” 브랜드를 포함 두 개의 명품브랜드를 보유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도 농정국은 “이번 대회는 소비자 중심으로 평가가 이루어져 강원축산물에 대한 인지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볼 수 있어 그 수상의 의미가 남다르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강원특별자치도 우수 축산물 브랜드 육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