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갓짬뽕 출시' 삼양, '나가사키 악몽' 씻어낼까

URL복사

농심 같은 날 '맛짬뽕' 내놔…'짜왕' 이어 흥행 기대

삼양식품이 지난 16'갓짬뽕'을 선보이며 최근 라면 시장의 이른바 '짬뽕 전쟁' 대열에 합류했다.

 

신제품 이름에 ''까지 붙이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지만, 이전에 출시했다 반짝 인기를 얻다 사라진 '나가사키 짬뽕'의 부진을 만회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같은 날 업계 1위 농심은 '맛짬뽕'을 출시하면서 '짜왕'으로 얻은 인기를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은 중화풍 고급짬뽕의 맛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면발 개발에 주력, 국내 최초 ‘3굴곡면을 선보였다. 농심 맛짬뽕의 면발에는 홈이 파여 있으며, 굴곡 형태의 면 단면 사이로 얼큰하고 진한 짬뽕 국물이 잘 배어들어 프리미엄 짬뽕의 맛과 풍미가 극대화된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맛짬뽕의 또 한가지 특징은 정통 중국집의 불맛이다. 농심은 짬뽕 전문점의 불맛을 구현하기 위해 면발뿐 아니라 스프에도 농심 만의 노하우를 담았다.

 

중화요리용 팬인 웍(wok)의 원리를 이용한 고온쿠커로 200이상의 온도에서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를 볶아 불 맛을 낸 후 각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유지해 분말화 했다. , ‘분말스프외에도 야채볶음풍미유를 추가했다.

 

시원한 짬뽕 국물 맛을 구현하기 위해 홍합, 오징어, 가리비,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로 맛을 냈으며 마늘, 양파, 양배추, 고추 등의 채소로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배가시켰다.

 

농심 관계자는 짜왕의 빅히트로 굵은 면발 제품이 올해 라면업계 새로운 트렌드가 됐다, “농심이 그동안 출시한 굵은 면발 제품 가운데서도 가장 심혈을 기울인 농심 맛짬뽕으로 짜왕의 신화를 다시 한번 잇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삼양도 농심과 같은 날 갓짜장에 이어 갓짬뽕으로 프리미엄 짬뽕라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갓짬뽕은 쫄깃하고 굵직한 면발에 전국 맛집 짬뽕 레시피인 돼지뼈 육수와 해산물로 차별화된 짬뽕 국물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오징어, 다시마, 건미역, 목이버섯, 청경채 등 10가지 풍성한 후레이크와 특제 짬뽕조미유를 별첨해 진한 불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김정수 삼양식품 사장은 "경쟁이 치열하고 유행에 민감한 식품 시장에서 단기간 인기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는 짬뽕 라면 개발에 각별한 힘을 쏟았다""‘갓짬뽕네이밍처럼 최고의 짬뽕라면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40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