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삼삼한 건강한마당' 나트륨줄이기 범국민 캠페인

URL복사

최동미 국장 , 나트륨 줄이기 운동 서포터즈 113명 위촉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에서 '나트륨줄이기 범국민 참여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보건기구 나트륨 섭취 권장량의 2배 수준인 4000㎎을 매일 섭취하는 우리나라 국민의 식단 개선을 위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짜게 먹는 식습관을 개선하고 나트륨 줄이기 실천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로는 ▲국민 참여 결의대회 ▲튼튼먹거리 탐험대, 인형극 등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삼삼한 건강 마트, 나트륨 함량을 줄인 식품 체험관 등 국민 참여프로그램 ▲나트륨 줄이기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홍보관 운영 등이다.




이날 국민 참여 결의대회에는 이완구 국무총리가 영상을 통해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으며 김승희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김춘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문정림 의원 등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오병희 나트륨 줄이기 운동본부장을 비롯해 나트륨 줄이기 운동본부, 한국영양학회,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한국식품산업협회 등 관련 학회, 협회, 단체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또 뮤지컬배우 손준호․김소현 부부와 손주안 군을 비롯해 국민 대표단으로 초대된 학생, 주부, 군인, 회사원, 어르신 등이 ‘나트륨 권리’를 선언했다.




식약처는 나트륨 홍보관을 통해 나트륨 일일섭취량을 3000mg으로 낮출 경우 사회적 편익은 13조원(2012, 식약청)으로 의료비용 절감 등 3조원, 사망 감소에 따른 편익 10조원으로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최동미 식품영양안전국장은 "나트륨 줄이기 운동의 서포터즈로 113명을 위촉했다"며 "113의 의미는 하루 한끼 삼삼하게 먹으라는 의미로 앞으로 서포터즈들은 나트륨 줄이기 운동을 적극 지원하고 SNS 등 온라인 활동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최 국장은 "식약처는 생활속에서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학생급식을 지원하고 있는 교육부, 군인의 급식을 지원하는 국방부와도 협업을 통해 나트륨을 줄인 식단이 공급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나트륨을 줄인 제품 생산을 위해 가공식품업체에 나트륨 저감화 기술을 지원하고 있으며 음식점에서는 나트륨을 줄인 메뉴를 권유하고 있다. 단체 급식소는 한끼 나트륨량이 1300mg이 되는 급식이 지원될 수 있도록 메뉴 구성을 권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5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SPC 배스킨라빈스, 밀탑과 손잡고 ‘팥빙수 with 밀탑’ 선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빙수 브랜드 ‘밀탑(MEALTOP)’과 손잡고 ‘팥빙수 with 밀탑’을 선보인다. 신제품 ‘팥빙수 with 밀탑’은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과 밀탑의 팥앙금이 조화를 이룬 팥빙수다. 특히, 100% 국내산 팥을 활용, 전통방식에 따라 만든 팥앙금을 사용해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살렸다. 고소한 우유 얼음을 베이스로 활용하고, 콩고물을 가득 묻힌 쫄깃한 인절미 떡, 그리고 배스킨라빈스의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듬뿍 올려 근사한 호텔에서 즐기는 듯한 맛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딸기와 망고를 활용해 더 달콤하고 시원해진 과일 빙수도 만나볼 수 있다.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상큼한 딸기 토핑과 배스킨라빈스의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풍성하게 올린 ‘스트로베리 요거트 빙수’, △망고 샤베트 얼음 위에 큼지막한 망고 과육과 배스킨라빈스의 레인보우 샤베트 아이스크림을 올린 ‘망고 샤베트 빙수’ 등으로 구성됐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배스킨라빈스의 제품 특색과 잘 어울리는 밀탑과 협업해 빙수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통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