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통·식품업계, “2015년 수익창출 원년 삼을 것”

URL복사

롯데·CJ·하이트 진로 등 경기불황으로 좁아진 내수시장 타계 다짐



유통·식음료 업체들이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창출을 새해 경영화두로 제시했다.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어느 때보다 내실 경영에 힘서야 할 때라면서내부로부터의 혁신과 치열한 자기반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준비할 것을 주문했다.

   

, “무한경쟁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대내외 환경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해야 한다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그룹이 지속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혜와 열정을 쏟아 달라고 당부했다.

  

손경식 CJ그룹 회장은 신년사에서 이재현 회장의 공백 상황에서 위기 극복과 경영 안정을 2015년 최우선 과제로 밝혔다.

 

손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내년에도 순탄치 않은 경영환경이 예상된다특히 이재현 회장의 부재는 그룹의 최대 위기상황인 만큼 임직원들이 제 역할을 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CJ그룹은 식품에서 출발해 문화기업으로 탈바꿈한 창조적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제2의 사업보국(事業報國)을 위해 노력할 때라며 글로벌 사업 중심의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사업 구조 혁신을 통해 수익성도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도성환 홈플러스 사장은 모두가 행복한 성장을 위해 변화를 우리의 습관과 문화로 만들자무의식적으로 반복되는 불필요한 업무와 권위적이고 관료적인 문화를 탈피해 즐겁게 일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도 사장은 현재 홈플러스의 상황을 의식한 듯 외부환경을 탓하지 말고 예상 외가 예상이 되는 시대에 혁신도, 전략도 문화도 우리 스스로의 몫임을 깨달아야 한다모두 함께 꿈꾸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한 행복한 성장을 다같이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사업 지속성을 바탕으로 한 실적 개선을 내세웠다.

 

박문덕 하이트진로 회장은 신년사에서 호시우행(虎視牛行)’을 언급하며 묵묵히 자기 소임을 다해 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호시우행은 호랑이 처럼 눈을 매섭게 부릅뜨고 우직한 소처럼 매사 신중하게 걸어가라는 뜻의 사자성어다.

   

박 회장은 고개를 들어 멀리 내다보면서도 두 다리는 땅바닥에 굳게 버티고 있어야 한다목표를 직시하면서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면 원하는 결과를 이룰 것이라 피력했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은 SPC그룹이 2020년까지 그룹 매출 10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허영인 회장은 이제 지난 70년간의 역량을 지렛대 삼아 100년 기업의 초석을 마련해야 할 때라며, 글로벌 사업 분야에서 올해 미국과 중국의 가맹사업을 본격화하고, 조인트벤처나 마스터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내수의 뒷받침 없는 글로벌 사업 성공은 없다며, 국내에서도 품질과 서비스의 질을 더욱 높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서울우유, 온라인 전문 브랜드 ‘클릭유 1A등급 우유’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온라인 전문 브랜드 ‘클릭유(Click U) 1A등급 우유’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되며 이커머스 시장이 새로운 경쟁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온라인 전문 브랜드 ‘클릭유(Click U)’를 선보이며 온라인 채널 강화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 ‘클릭유 1A등급 우유’는 경쟁사와 원유 차별화를 위해 국산 1급A 원유를 사용했다. ‘멸균우유’는 초고온(130~140도) 멸균법으로 제조하여 유통기한이 길고 장기간 실온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클릭유 1A등급 우유’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개봉과 보관이 편리한 스마트 캡을 장착하고, 슬림한 멸균팩을 적용해 그립감을 개선해 휴대와 편리성을 높였다. 더불어 패키지는 연필 스케치 느낌의 일러스트를 더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해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조문탁 e커머스사업본부장은 “최근 이커머스 시장이 확대됨과 동시에 실온 제품의 성장이 가속화됨에 따라 대용량 멸균우유인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온라인 쇼핑을 통해 간편하게 클릭 한 번으로 만나볼 수 있는 ‘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