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치솟는 치킨값...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매출 300억 돌파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외식물가 상승으로 치킨값이 2만원대 시대가 되면서 CJ제일제당의 ‘고메 소바바치킨’이 메가 히트 상품으로 등극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푸라닭치킨이 11월1일부터 가격을 인상한다. 푸라닭치킨은' 치킨, 요리가 되다'라는 슬로건 아래 2015년 본격적인 브랜드 론칭한 치킨 프랜차이즈로 전국 700여곳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 상반기에는 교촌치킨이 치킨 가격을 인상한 가운데 처갓집양념치킨, 페리카나치킨 등 일부 프랜차이즈 가맹점들도 배달앱 내 치킨 값을 1000~2000원 인상했다.

 

이런 분위기 속에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이 출시 6개월만에 누적 매출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되면 ‘고메 소바바치킨’ 매출은 올해 약 5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K-푸드 세계화의 주역인 ‘비비고 왕교자’ 출시 후 첫 6개월 매출(110억원)보다 2.7배나 높은 성과다. 식품업계는 오랜만에 메가 히트 상품이 탄생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메 소바바치킨’의 인기 요인으로는 단연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차별화된 맛 품질이 꼽힌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전문점과 동일하게 두 번 튀긴 닭고기에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특징이다. 여기에 꿀을 더한 특제 간장소스로 구현한 ‘단짠’의 조화로운 맛 덕분에 지난 4월 출시되자마자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업계는 최근 고물가 속 외식 부담이 커지면서 냉동치킨을 포함한 가공식품의 소비 트렌드가 밥반찬용에서 외식대체재로 진화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 확보도 추진할 예정이다. ‘고메 소바바치킨’의 국내 성과에 힘입어 글로벌 전략제품(GSP) 중 하나인 치킨 카테고리를 만두의 뒤를 이을 차세대 K-푸드로 낙점하고 집중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냉동치킨 시장이라고 볼 수 있는 닭튀김 카테고리의 올해 1~9월 누계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17.7% 성장했다.

 

관련기사

8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