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산맥주 위협하는 수입맥주 매력은?

URL복사

브랜드별 차별화된 다른 맛과 향이 특징

맥주의 계절 여름을 맞아 다양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수입맥주를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오비 프리미엄 맥주 홍보팀 관계자는 수입 맥주가 브랜드 별로 다른 맛과 향을 내는 비결은 맥아와 호프 종의 차이를 비롯해 오렌지 껍질, 용설란, 옥수수 등을 첨가해 변화를 줬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차별화 된 맛과 향으로 소비자들의 주목 받고 있는 프리미엄 맥주의 비결은 무엇일까?

 

100% 유럽산 홉과 몰트의 유혹,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 향의 비결은 ‘100% 유럽산 사즈(Sazz)아로마리치 홉핑(Aroma rich hopping)’제법에 있다.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는 화려한 향을 내기 위해 체코 현지에서 재배단계부터 장인이 육성하여 직접 관리한 사즈 홉만을 100% 사용한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홉을 2~3번 나누어 더하는 독특한 제조 기법인 아로마리치 홉핑제법을 통해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만의 차별화 된 향을 낸다.

 

산토리에 사용된 다이아몬드 몰트는 필스너 맥주의 본고장인 체코에서 생산된 희귀 종으로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과 열매 향기를 내며, 맥주로 만들어졌을 때 맥주의 깊은 맛과 향의 풍부함을 더욱 높여 산토리 더 프리미엄 몰츠만의 깊고 진한 풍미를 한층 살려준다.

 

오렌지 향을 머금은 호가든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은 천연 오렌지 껍질을 첨가해 마실수록 입안을 감아 도는 산뜻하면서도 은은한 향을 풍긴다.

 

호가든은 풍성한 구름거품, 마실수록 입안에서 감도는 부드러움, 산뜻하고 은은한 향이 특징으로 육각 전용잔에 두 번 나눠서 따라 마시는 음용법에 따라 마시면 산뜻하게 퍼지는 향이 배가 된다.

 

우선 호가든을 2/3정도 육각전용잔에 먼저 따르고, 병을 부드럽게 360도 회전시켜 맥주 안의 효모를 활성화시킨 뒤 남은 거품을 따르면 된다. 이때 구름거품이 두 손가락 두께가 되면 최상의 호가든을 즐길 수 있다.

 

선인장의 용설란풍미, 코로나

멕시코 맥주 코로나는 선인장의 용설란을 발효시켜 제조한 술로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쓴 맛이 적고 부드럽고 순하기 때문에 술이 약한 이들도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기기 더 없이 좋다.

 

특히 라임이나 레몬 조각을 병 입구에 끼워 마시면 상큼함을 더하고 탄산을 줄여, 맥주 맛이 한결 부드럽고 깔끔해진다. 이 같은 코로나만의 독특한 음용법은 맥주 맛뿐 아니라 시각적인 즐거움을 주어 맥주 마실 때 특별한 즐거움도 선사해준다.

 

이탈리아 옥수수 청량감 살린 페로니 나스트라즈로

페로니이탈리아 슈퍼 프리미엄 맥주 페로니 나스트라즈로는 최고급 이탈리아 옥수수를 첨가해 특유의 깨끗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다.

 

페로니 맥주는 1848년부터 이탈리아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이탈리아 북부지역의 페로니 전용 농장에서 키워지는 최고급 이탈리아 옥수수로 만들어 깨끗한 청량감과 신선한 맛이이 돋보인다.

 

특히, 특유의 청량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다소 느끼할 수 있는 피자와 파스타 등 이탈리아 요리의 느끼함을 줄이고 본연의 맛은 살려 함께 즐기기 더 없이 좋다.

 

 

관련기사

3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하림,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 출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하림이 홈술족을 위해 프라이팬 하나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 2종을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한 ‘IFF 한판 닭불고기 간장맛, 고추장맛’에 이어 프라이팬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한판 시리즈를새롭게 선보인 것. 두 제품 모두 하림의 고품질 닭고기를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으로 신선함을 살리되 닭 특수부위 특유의 냄새가 나지않게 했다.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은 국내산 고춧가루와고추장을 넣은 특제 소스로 만들어 칼칼하고 강렬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기호에 따라 양파, 대파 등 약간의 야채를 곁들이면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고, 주먹밥, 계란찜, 치즈 등과도 잘 어울린다.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는 닭근위를 마늘과 참기름에볶아 고소한 풍미가 매력적인 제품이다. 자칫 물컹하거나 질길 수 있는 닭근위를 얇게 썬 다음 기름에볶아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술 안주는 물론이고 아이들 밥반찬으로도 손색없다. 조리 방법도 간편하다. 프라이팬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두르고 냉동 상태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