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업계는지금] 롯데그룹,‘롯키데이’로 신세계에 도전장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롯데가 신세계그룹의 전 계열사가 모두 참여하는 ‘쓱데이’에 대응하기 위한 ‘롯키데이’를 올해부터 진행한다. 2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는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롯데 유통 소속인 백화점·마트·슈퍼·e커머스·하이마트·홈쇼핑·세븐일레븐·멤버스 등 8개사가 모두 참여하는 연중 최대 쇼핑행사 ‘롯키데이’를 개최한다.

 

롯데가 이처럼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망라해서 대규모 쇼핑 행사를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 유통군 출범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롯데백화점, 마트, 슈퍼, e커머스, 코리아세븐, 홈쇼핑, 하이마트, 멤버스가 주축이 돼 롯데 유통군이 가진 역량을 총 집결해 방문 고객들에게 그동안 만나보지 못했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 유통군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형 통합 행사에서는 행운을 안겨줄 메신저로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벨리곰’이 선정됐다. 롯데 유통군은 본 행사 시작에 앞서 24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사전 유통군이 가진 역량을 총 집결해 방문 고객들에게 그동안 만나보지 못했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 유통군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형 통합 행사에서는 행운을 안겨줄 메신저로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벨리곰’이 선정됐다.
  
롯데 유통군은 본 행사 시작에 앞서 24일부터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사전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이 포문을 여는 ‘롯데온세상 롯키데이’ 행사에서는 백화점, 마트, 슈퍼를 비롯한 전체 롯키데이 행사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24일에는 '잡아라! 벨리곰 롯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해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한 '벨리곰 롯키박스'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벨리곰이 디자인된 텀블러와 벨리곰 인형 등 굿즈 6종 세트로 구성된 이번 패키지는 1000개 한정으로 엘페이로 결제시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벨리곰 리유저블백 응모 이벤트'도 진행돼 롯데온 및 롯데마트 앱푸시에 동의한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에 응모한 사람들 중 7777명을 추첨해 롯데온과 롯데마트가 공동 기획한 '벨리곰 리유저블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번 ‘롯키데이’ 신설로 롯데와 신세계의 연말 쇼핑 행사 경쟁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신세계그룹은 2019년부터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 등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최대 쇼핑 행사 ‘쓱데이’를 연말마다 열고 있다. 올해 행사는 이달 31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이선대 롯데 유통군 홍보실장은 “롯데 유통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놀라운 행운을 줄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사전 행사를 통해 롯키데이에서 준비한 다양한 온라인 혜택을 경험해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