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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문표 aT 사장, 일본 현지기업 K푸드 수출 확대 전략 논의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12일 홍문표 사장이 일본지역 K푸드 수출확대 전략을 논의하고, 현지 기업 및 한인 상인들과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홍문표 사장은 일본지역본부에서 올해 수출목표 달성을 위한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수출확대 전략을 논의하면서 “K푸드 수출확대는 대한민국의 식품 영토를 넓혀가는 일”이라며, 특히 일본이 K푸드 수출의 핵심 시장인 만큼 환율 변동 속에서도 참외와 같은 유망 신품목 발굴 등 맞춤형 전략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홍문표 사장은 도쿄 최대 한인타운인 신오쿠보를 방문,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회장 정재욱)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현지 한식당 운영 현황과 최신 소비 트렌드에 관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홍문표 사장은 “신오쿠보는 한류를 전파하는 안테나와 같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식품 영토 확장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날 홍문표 사장은 다끼이종묘의 사토 나오키 종자개발 부문 이사를 만나 일본의 기후 변화에 대응한 신품종 개발 현황을 파악하고, 기후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신품종 개발을 위한 과제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앞서 11일에는 일본에서 한국 식품을 수입·유통하는 32개 중소 수입기업 단체인 사단법인 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회장 육종문) 회장단을 만나 한국 농식품의 일본시장 수출확대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에서 "1980년대부터 한국 식품 보급을 위해 힘써온 재일한국농식품연합회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K-푸드가 일본에서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aT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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