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식품·유통업계가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배스킨라빈스는 화이트데이 시즌 한정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비 마이 화이트 러브(Be My White Love)'를 내놓는다.
하트 모양 아이스크림 위에 손으로 직접 쓴 듯한 'LOVE' 레터링 초콜릿을 올린 케이크다. 크림 위엔 바삭하고 고소한 코코넛 분태를 올린게 특징이다.
SPC던킨은 화이트데이와 봄을 겨냥한 '블루 팝핑 캔디링', '핑크 팝핑 솜사탕 타트' 등 도넛 2종을 선보인다. 파스텔 블루와 핑크 색상, 팝핑캔디의 조합으로 봄의 분위기를 한껏 담았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프리미엄 사탕 '레네세 홍삼캔디', 뉴트로 간식 '홍삼양갱', 여성활력을 위한 '화애락 이너제틱'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외식업계도 나선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는 블러썸 타워(BLOSSOM TOWER)'를 내세워 영원한 사랑의 의미를 담은 '이터널 8 에잇 루즈 와인' 2잔과 전망대 2인권으로 구성한 '이터널 뷰&와인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전망대 프라이빗 좌석을 이용할 수 있는 '달콤한 커플석'도 준비한다.
화이트데이 당일과 15일엔 라디오 프러포즈 행사 '로맨틱 FM'도 운영한다. 사연을 응모해 당일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한다. N서울타워 조명도 분홍색으로 점등한다.
BBQ는 2월 밸런타인데이 행사의 호응을 이어간다. 이달 매주 금요일 BBQ 앱과 웹사이트에서 황금올리브치킨 시리즈를 주문하면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마트는 이달 14일까지 앱을 통해 초콜릿과 캔디, 젤리 모든 품목을 구입할 때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단독 상품으론 하트 모양의 안심 스테이크도 출시한다. 이마트 바이어가 고안한 '사랑은 진심, 고기는 안심' 등 문구 5가지를 포장에 넣어 고르는 재미를 더했다. 함께 즐길 와인도 혜택가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본점과 잠실점에서 디저트 팝업 행사를 진행 중이다.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8개의 디저트 브랜드가 마련됐다. 대표적으로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역대 수상자인 이승연, 김은혜 쇼콜라티에가 운영하는 ‘쇼콜라쏭즈’, ‘그레이스킴’ ▲ 르꼬르동블루 출신의 디저트 전문가 조송아 페이스트리가 운영하는 ‘ADDE’ ▲영등포 유명 딸기케이크 ‘쉐프조’ ▲홍대 유명 수제 사탕 전문 브랜드 ‘비틀버그’ 등이 있다.
잠실점에서는 송리단길 유명 초콜릿 전문 브랜드 ‘영오이칠’, ‘쇼콜라팔레트’ 그리고 MBTI 수제 캔디를 만날 수 있는 ‘캔디위크’ 등 총 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제품은 ▲쇼콜라쏭즈 ‘봉봉프랄린 박스 16구’ ▲ADDE 시가초콜릿 ▲비틀버그 ‘화이트데이 수제캔디 기프트세트’ ▲캔디위크 ‘MBTI 그래픽 롤리팝’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도 오는 16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의 현대백화점 식품관 와인매장에서 ‘이달의 와인’ 행사를 펼친다.
이번에 선보이는 와인은 총 10종으로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와인으로 선별했다. 와인은 ▲토마시 팔랑카 아를레치노 ▲카델 보스코 프란치아코르타 퀴베 엑스트라 브뤼 패키지 ▲비엔지 꼬뜨 드 프로방스 로제 ▲클림트 키스 퀴베 브뤼 ▲트레페덴 에스골 레드 등이 있다.
편의점도 할인행사를 진행하는가 하면 이색 협업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CU는 알뜰 쇼핑을 돕기 위해 다양한 제휴 카드 할인 행사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CU Npay카드로 차별화 상품 46종과 페레로로쉐 기획상품 9종을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60% 할인을 제공한다. 우리카드와 BC카드로 페레로로쉐 기획 상품을 2개 이상 결제 시 50% 할인해 준다.
세븐일레븐은 화이트데이 핵심 단독 상품으로 ‘키키쿼카 콜라보 시리즈’ 12종을 공개했다. 이마트24도 14일까지 젤리 전 상품 할인과 경품행사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