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북도,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역량 교육 실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북도(도지사 이철우)는 26일 경주 코오롱호텔에서 도민에게 더욱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식품위생 감시의 이해, 식품 등의 표시 기준 이해 등 소비자식품위생감시 활동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식품위생 수준 향상에 이바지한 공무원 2명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6명을 선발해 식품안전 감시 유공 표창을 시상함으로써 그간의 노고에 대해 격려와 감사를 전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위생업소 위생관리 점검, 부정‧불량식품 단속, 위생 관련 각종 홍보에 참여해 도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확보를 위한 식품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해왔다.

 

식품위생 담당 공무원의 식품 등에 대한 수거 및 검사지원뿐만 아니라 식품접객업소에 단독출입, 이물 조사 및 식품 등의 회수, 어린이 먹을거리 안전관리 등 특정 업무도 도맡아 하는 등 그 역할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

 

황영호 도 복지건강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서 역량을 향상하고 위해 식품 관련 정보공유를 통해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무교육을 통해 식품안전 감시 역량을 강화하여 경북이 최고의 식품 안전 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각자 맡은 바 임무를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