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천군, 농예문축제 온라인 농특산물 판매업체 선정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진천군(군수 송기섭)이 오는 10월 6일부터 4일간 진천몰에서 진행되는 생거진천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에 참여할 신규 입점 업체(생산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행사는 2022년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축제 연계행사의 하나인 ‘제23회 농특산물 전시·판매행사’와 관련해 백곡천 둔치 행사장 내 농특산물 판매부스 운영 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 우수한 진천군 농특산품을 집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진천몰과 연계해 진행하는 온라인 할인행사다.

 

입점 모집대상은 군에 주소를 두고, 농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사업자등록을 한 △농업인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 생산자이고, 단순포장 및 재포장 유통업체는 제외된다.

 

입점품목은 입점 대상업체가 진천군에서 직접 생산·가공해 전자상거래(택배 발송)가 가능한 농산물 및 가공품이며, 신청 방법은 별도의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QR코드로 접속해 온라인 신청서로 간편하게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생산자는 진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열린마당 게시판에서 ‘생거진천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를 검색, 신청방법과 사업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명 한정 1만원 적립금 증정 △전 상품 3% 적립금 지급 △3만원 미만 구매 시 3천원 할인쿠폰 △3만원 이상 5천원 할인쿠폰 △우수회원 5천원 할인쿠폰 △신규회원 3천원 특별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화섭 축산유통과장은 “많은 농업인들과 주민분들이 올해 대면으로 개최되는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 축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기대를 하고 있다”며 “개인 사정으로 축제장을 방문할 수 없는 분들은 온라인으로 진천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구입해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제42회 생거진천 온라인 문화축제 기간, 진천몰을 통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 판매행사를 개최한 바 있으며 10월 1일부터 3일간 약 6천만 원의 매출을 올린바 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