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밀양시, '행복이 시작되는 곳' 얼음골사과축제 개최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오는 11월 4일과 5일 영남알프스 절정의 단풍과 수려한 풍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산내면 얼음골의 공영주차장에서 제25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밀양얼음골사과는 우리나라 대표 명품사과로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밀양얼음골사과발전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얼음골사과의 우수성을 더 알리기 위해 ‘행복이 시작되는 곳! 얼음골 사과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관람객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 사과를 이용한 게임과 각종 만들기 체험, 버블체험, 버스킹 및 축하 공연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공연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으뜸사과 및 사과요리 전시관, 맛 좋은 얼음골사과와 우수한 밀양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도 개설된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사과와 사과 막걸리 등의 무료 시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지리적표시 제24호로 지정·등록돼 있는 밀양얼음골사과는 천연기념물 제224호 얼음골이 위치한 곳에서 생산된다. 삼복더위에도 얼음이 얼고, 밤낮의 온도 차가 뚜렷한 주변 기후로 당도가 뛰어나며, 과육이 단단해 피부미용, 비만예방, 숙취제거, 장 건강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제25회 밀양얼음골사과축제의 행사일정과 얼음골사과 구매에 대한 문의는 밀양얼음골사과발전협의회 영농조합법인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