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덕군, 대게축제 29일 팡파르...경북도 지정 축제 우수 선정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경북 영덕군(군수 김광열)은 경북도 지정축제 우수등급으로 선정돼 도비 지원을 받게 된 영덕대게축제가 오는 29일부터 3월 3일까지 강구 삼사해상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27회째를 맞는 영덕대게축제’는 천년의 맛, 모두의 맛! 영덕대게라는 주제 하에 천년을 이어온 왕의 진상품‘영덕대게’를 모두가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열 계획이다.

 

이번 축제에 참여하면 영덕대게를 꼭 맛보고 가는 축제’, 둘째‘역사와 스토리가 살아있는 특별한 축제’, 셋째‘친환경을 생각하고 실천하는 ESG 축제’, 넷째‘대게 자원 보호에 앞장서는 지속 가능한 축제’이다.

 

군은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작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한 26회 영덕대게축제를 보완·강화하고 주요 프로그램도 이전 축제와는 차별화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대게 경매, 영덕대게 낚시대회, 대게 싣고 달리기, 영덕의 전통놀이를 각색한 영덕대게 줄당기기, 대게탈인형 축구대회 등은 운영 횟수와 체험장의 규모를 2배 이상 확장하여 더 많은 관광객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영덕대게 맛 체험, 사진 콘테스트, 스탬프 투어, 실시간 방송 프로그램 등을 신설할 계획인데 특히 영덕대게 맛 체험의 경우 일반적인 대게찜을 벗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새로운 대게 요리를 맛볼 수 있도록 대중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와함께 대게 원조마을인 차유마을 기원제와 영덕군 9개 읍.면 풍물단이 총출동해서 기량을 펼치는 강구대게거리 퍼레이드도 신명나는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축제 기간 중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참여자는 해당 부스를 통해 10만 원 이상을 현장에서 기부하고 답례품 신청까지 완료할 수 있으며, 기부가 확인되면 즉석에서 현장 기부자 1인당 여행용품 1세트씩 받게 된다.

 

또한 가족과 지인 등 3인 이상이 함께 기부하면 3만 원 상당의 어간장 선물꾸러미 1세트를 30팀에 한정해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전국 각지에서 온 방문객들이 대게축제도 즐기시고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고향사랑기부제에도 참여하시어 다양한 혜택도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