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푸드투데이 창간 17주년 축사> 고문삼 한국4-H본부 회장 "국민 건강과 식품산업 발전 위해 힘써주길"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제때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는 것만큼 중요한 일도 없을 것입니다. 수많은 정보 가운데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선별해주는 ‘푸드투데이’의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푸드투데이’는 지난 17년간 다른 매체와 차별성을 갖고 신뢰받는 언론 미디어로서 국민의 건강 증진과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다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사실에 기초한 신속 공정한 보도를 통해 식품분야를 대표하는 정론지로 자리 잡은 푸드투데이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욕구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식품산업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식품산업은 이제 단순히 먹는 차원을 넘어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되면서 건강한 삶을 위한 하나의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자연·환경·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농업·농촌, 도시와 농촌, 소비자와 생산자 등 여러 이해관계인들과 연관을 맺고 있는 4-H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평화의 섬’ 제주에서 매년 개최되는 제주감귤박람회는 남북 분단의 아픔을 극복하고 평화로 나아가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제주감귤이 평화와 통일의 씨앗이 되어 온 국민이 열망하는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소식을 전해주신 푸드투데이에 감사드립니다.

‘푸드투데이’가 늘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업인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져주는 매체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아울러 ‘푸드투데이’를 구독하는 모든 분들에게 기쁨을 주고 행복을 주는 메신저가 되어주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푸드투데이의 창간 17주년을 축하드리면서, 식품분야를 대표하는 전문지로 지속 발전해 나가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8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