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간17주년 축사> 박희옥 부산지방식약청장 "글로벌 언론 도약 위해 끊임없는 격려와 박수 아끼지 않을 것"

안녕하십니까.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박희옥입니다.

어느덧 동장군의 위세는 달아나고 따뜻한 봄기운이 찾아오고 있는 즈음, 식품환경신문 푸드투데이가 벌써 17번째 창간 기념일(3월 1일)을 맞이한다고 하니 저 역시 기쁜 마음을 가득 담아 큰 박수를 아낌없이 드리고 싶습니다.

푸드투데이는 그동안 우리 주위에 있는 식품사고와 비위생 실태를 고발하고 바로잡으며 독자들에게 발 빠른 소식을 전하기 위해 매진해오셨습니다. 지금껏 푸드투데이를 건실하게 운영해 오신 황창연대표님과 여러 기자분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푸드투데이는 특히 지역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지방 먹거리 축제 소식을 전하는 등 지역민과의 소통에도 힘쓰고 계십니다.

이에 더불어 저희 부산식약청도 각종 민․관협의체를 내실있게 운영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각계 의견을 수렴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그리고 정부 관계기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관련 산업도 함께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입니다. 

아울러 최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기후, 현대인들의 생활패턴, 다양하고도 새로운 원재료의 등장 등 국민들의 식품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에‘안전을 넘어 안심까지 책임지는 국가 구현’이라는 목표로 올 해도 변함없이 저희 부산식약청도 식품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생활 속 불안요소 해소를 위해 한걸음 더 도약할 것을 다짐해봅니다.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으로 상징되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저출산․고령화 등 새로운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식품환경신문 푸드투데이가 식품 정론지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 주실 것을 믿습니다. 앞으로 20년, 30년을 뛰어넘어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할 것을 기원하며 지금의 역량을 바탕으로 나아가 글로벌 언론으로의 도약을 위해서도 끊임없는 격려와 박수를 아끼지 않겠습니다.

아름다운 봄과 같이, 푸드투데이의 모든 식구들과 독자여러분들께서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박희옥 드림

관련기사

8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