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천시 백수오 농가, 제대로된 관리로 판로 보장

URL복사

농업기술센터 GAP 교육 이수, 명품 백수오 자랑


충북 제천시 봉양읍에서 3대째 농사를 짓고 있는 황기철씨.


지난 4월 한국소비자원의 '가짜 백수오 논란'으로 진품 토종 백수오 재배를 고민했던 그는 수원지검의 내츄럴엔도텍 백수오 수사결과 무혐의 발표로 1만여평의 토종 백수오 재배를 재개하고 있다.


27일 김진수 푸드투데이 논설실장과 진품 백수오 밭에서 백수오 재배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황씨는 "제천시 농업기술센터의 GAP 인증을 받고 철저한 진품 백수오 관리로 제대로된 백수오만을 공급하겠다"며 "판로 보장을 위한 제조업체들의 정상화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공차코리아, 봄 맞이 ‘피스타치오&망고’ 신메뉴 4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공차코리아가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비주얼에 고소하고 상큼한 맛까지 모두 갖춘 ‘피스타치오&망고’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피스타치오와 망고의 다채로운 맛을 공차만의 컬러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피스타치오 밀크티+펄', '초코바른 피스타치오 스무디', '망고 치즈폼 밀크티', '망고 요구르트 쥬얼리 크러쉬' 등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피스타치오 밀크티+펄'은 자스민 그린티를 넣은 달콤하고 고소한 피스타치오 밀크티에 쫀득쫀득한 펄을 더한 밀크티다. 공차의 시그니처 토핑인 펄을 더해 씹는 맛을 더했으며, 마실수록 입안 가득 피스타치오의 풍미가 느껴진다. 초록빛 비주얼은 보기만 해도 싱그러움이 느껴지며, 청량한 컬러와는 달리 반전미 넘치는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초코바른 피스타치오 스무디’는 자스민 그린티를 넣은 달콤하고 고소한 피스타치오 스무디에 바삭하게 깨지는 초코바른과 쿠키로 식감을 더한 스무디다. 귀여운 비주얼은 물론 초콜렛을 손으로 눌러 부셔서 먹는 재미까지 더했다. 컵 벽면에 두른 이탈리아산 크로칸트 초콜렛은 21°C 이하에서 굳으며, 특유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고급 디저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