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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씨푸드, 캐나다 토론토서 257만 달러 MOU…김·양념게장 ‘인기’

K-EXPO·B2B 상담회서 한국 수산물 매력 홍보…김·건어물·스낵류 현지 소비자 관심 급증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해양수산부(장관 전재수, 이하 해수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현지시각 9일부터 12일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2025 K-EXPO : All about K-Style에 참가해 K-씨푸드의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알렸다.


aT는 토론토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연장인 메리디안 홀(Meridian Hall)에서 수산식품 홍보관을 운영했고,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김, 어묵, 게장 등 다양한 품목을 둘러보고 시식할 수 있도록 구성해 K-씨푸드의 매력을 뽐냈다.

 

특히 배우 류수영의 토크 콘서트와 캐나다 출신 스타 셰프 레이먼 킴의 푸드쇼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한국의 바다와 해양환경을 배경으로 수산물의 맛과 가치를 이야기하며 관객과 소통했고, 한국산 전복과 김치로 만든 매콤한 물회와 새우젓을 곁들인 미니 충무김밥을 선보이며 색다른 맛을 소개했다.

 

이어 토론토 델타호텔에서 국내 수산물 수출업체 9개 사와 캐나다·미국 바이어 17개 사가 참여한 B2B 수출상담회도 진행했는데 유기농 조미김, 김스낵, 양념게장, 전복 등이 큰 관심을 모으며, 111건의 수출상담과 총 257만 달러 규모 MOU 9건이 체결됐다.

 

 

랍스터, 새우, 연어 등 고급 수산물을 전 세계로 수출하는 수산 대국 캐나다에서는 최근 K-푸드와 K-팝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산 김을 비롯한 건어물, 오징어스낵 등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검은 반도체라고 불리는 김은 바삭한 식감과 우수한 맛에 비만 억제와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로 알려지면서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상담회에 참가한 바이어 스콧은 “김은 이미 캐나다 주류 유통매장에서 인기 있는 품목”이라며 “오늘 상담을 통해 현지에서 통할만한 새로운 유망품목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도 “최근 캐나다에서 K-씨푸드는 한인 소비자를 넘어 아시아계와 현지 소비자로 빠르게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캐나다를 비롯한 북미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수출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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