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설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전국 우수인증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우수 농산물 직거래사업장 인증제에 선정된 전국 50개 직매장 중 30개 직매장이 참여하여 지역농산물 선물세트와 제수용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다양한 즐길 거리와 혜택을 제공한다.
참여 매장에서는 배, 한라봉, 사과, 골드키위 등 품질 좋은 지역 농산물로 구성된 다양한 설 선물세트와 제수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고, 전통놀이와 사은품 증정, 고객 응모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전남 순천 순천로컬푸드직매장에서는 선물세트 기획전과 함께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행사를 진행하며, 해남군로컬푸드직매장에서는 지역 향토음식인 닭장 떡국 나눔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전북 완주 용진농협로컬푸드직매장, 경기 안산 반월농협로컬푸드직매장, 평택로컬푸드직매장 오성점과 배다리점에서는 직거래장터를 운영하여 농가와 소비자들이 직접 소통할 기회를 제공한다.
설맞이 로컬푸드 직매장 할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종합정보누리집 ‘바로정보’(www.baroinf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운도 aT 유통이사는 "설 명절을 맞아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진행되는 행사들은 지역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에게 품질 좋은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설맞이 행사가 지역 농가와 소비자 모두에게 풍성한 명절을 더해주는 상생의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