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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2025 올해의 SNS’ 유튜브 최우수상…3년 연속 공공기관 부문 석권

국민 참여형 이벤트·숏폼·캐릭터 ‘앗티’ 활용한 소통 전략 인정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제11회 2025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올해의 유튜브 공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SNS는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관을 평가해 올바른 SNS 활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15년부터 개최된 가운데 aT는 2023년 올해의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 2024년 올해의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2025년 유튜브 부문 최우수상을 받아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aT는 매월 대국민 이벤트 진행과 활발한 공익 콘텐츠 게시를 바탕으로 격주 1회, 최신 밈을 활용한 공사 사업 홍보 정기 숏폼 콘텐츠 발행, SNS 공식 캐릭터 앗티를 활용한 트렌드 반영 및 친근한 소통 등 농수산식품 산업 발전과 홍보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으며,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유튜브 외에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을 통해 수급 및 유통 사업 소개, K-푸드 수출 영토 확장 등 농수산식품 관련 정책 홍보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문표 사장은 “이번 3년 연속 수상은 우리 농수축산식품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보여주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농수산식품 산업을 이끄는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더 많은 국민이 일상생활 속 K-푸드부터 다양한 농촌·농업 정책까지 식품 산업 전반의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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