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지앤푸드(대표 홍경호)가 지난 18일 3천 명의 인파와 함께 업계 최초 치킨 콘셉트 러닝 이벤트 굽네 오븐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굽네치킨은 오븐구이 치킨 전문 브랜드로서 건강하고 맛있는 이미지를 소비자 체험형으로 전달하고자 업계 최초로 마련된 이색 러닝 이벤트 굽네 오븐런은 서울 상암 평화의공원 광장에서 열렸으며, 뛰는 맛이 다르다! WE ROAST, YOU RUN이라는 슬로건 아래 친구, 커플, 가족 단위 등 총 3,000명의 참가자가 함께했다.
이른 아침부터 많은 인파가 운집한 굽네 오븐런 참가자들은 사전에 제공된 오븐런 티셔츠와 치킨 머리띠를 착용하고 치킨이 되어 오븐을 모티브로 꾸며진 지글지글 구워 ZONE, 기름 쏙! 빠져 ZONE, 육즙 팡! 터져 ZONE 등 세 가지 구간의 러닝 코스를 달렸다.

현장에 마련된 굽네 플레이그라운드에서는 치킨을 주제로 한 네 가지 게임을 즐기며 다양한 리워드를 받고, 대형 오븐모형 포토월, 대형 장각구이 포토존에서 추억을 남기는 등 특별한 브랜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코미디언 이상민‧이상호‧류근지가 MC로 나서 진행을 맡았으며, 배우 강소연, 코미디언 이승윤, 전 야구선수 심수창, 김태균, 김경언 등 여러 셀럽들도 참가자로 함께했고, 다양한 인플루언서도 참여하여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러닝 종료 후에는 시상된 베스드레서 1등에게는 IBK 기업은행의 협찬으로 굽네 치킨을 1년간 이용할 수 있는 52개의 쿠폰을 수여했으며, 2등에게는 경기도 양평에 위치한 프라이빗 고급 풀빌라 ‘청풍 813’의 1박 숙박권이 제공됬고, 베스트드레서 3등은 집에서도 오븐을 이용해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는 가정용 오븐을 증정했다.
럭키드로우 추첨을 통해 현장을 찾은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했으며, 가수 소유의 축하 공연으로 피날레를 장식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굽네 오븐런 행사에서 곧 공개될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를 미리 선보였고, 굽네 장각구이 부채를 제공하고 뽑기 이벤트로 굽네 장각구이 교환권 또는 할인권을 증정했다.
아울러 함께 운영된 협찬 부스존에는 굽네몰, 듀먼, 쿠팡이츠, 코카 콜라(Coca Cola), 용마건설, Dr.You 제주 용암수(오리온), 엔라이즈, Fation(파티온), 에이스팜, IBK 기업은행, MEDIPEEL(메디필), 비타그란, 광동 V라인 옥수수수염차, 비타500, 얼박(얼려먹는박카스)이 함께 했다.
가족과 함께 행사에 참여한 울산에서 온 정 모씨는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건강한 이벤트라 굽네 오븐런을 선택했다”며 “굽네치킨을 좋아하는 우리 가족에게는 러닝과 체험이 모두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굽네가 건강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이유를 몸소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티켓 오픈 당일 만에 전석이 매진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은 이번 오븐런은 단순한 이벤트를 넘어 굽네의 건강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고객 접점에서 고객과 같이 체험할 수 있는 건강한 즐거움을 전달하려는 굽네의 철학처럼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와 연계한 경험형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