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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도, 9월 농촌융복합산업 '떡볶이' 심은솜씨 선정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해 떡볶이, 오색송편 등을 개발, 연매출 10억 원을 달성한 심은 화순심은영농조합법인 대표를 9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심은 대표는 자가생산이나 계약재배를 통해 멥쌀, 찹쌀, 파프리카 등 지역농산물을 활용, ‘심은솜씨’라는 브랜드로 떡국, 떡볶이, 오색송편 등을 제조․가공하며, 이를 직접 만드는 체험장도 운영하는 농촌융복합산업인이다.

 

지난 1998년부터 떡 경력을 쌓아온 심 대표는 기존 떡집을 운영하다 2006년 화순심은영농조합법인을 설립했다. 사회적기업으로서 현재까지 일자리 창출과 건강한 전통먹거리 생산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떡 명장으로서 2004년 남도요리명장경연대회 대상, 2008년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 금상, 2010년 국가사회발전이바지 국무총리 표창, 2018년 식품산업발전기여 농림축산식품부 장관표창 등을 수상하고, 구지뽕 떡 제조방법 등 5종의 특허등록 등으로 솜씨를 자랑하고 있다.

 

심 대표가 생산하는 제품은 화순하나로마트, 쿠팡, 우체국쇼핑몰, 남도장터 등 온․오프라인에 판매 중이다. 전남도품질인증, 식품 안전 관리 인증 기준(HACCP) 인증, 농촌융복합산업인증, 신지식인인증 등 많은 인증을 획득했다.

 

강하춘 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심은 대표는 지역농산물을 전통식품으로의 가공과 체험을 통해 알리는 대표적 농촌융복합산업 우수 명인”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가 확산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코로나19로 매출 상승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전남도와 전남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를 통해 별꼴 떡볶이 등 밀키트 꾸러미 제품을 개발해 판매함으로써 어려움을 이겨내고 오히려 매출이 상승하는 효과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밀키트를 개발해 만들기 까다로운 전통식품을 소비자들이 쉽게 접하도록 해 소중한 전통식품의 맥을 잇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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