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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먹을수록 지구가 건강해진다”…전국한우협회, ‘푸드위크 코리아 2025’ 성료

지속가능한 축산·순환경제 가치 알린 ‘지구를 위한 소비, 한우’ 홍보관 운영
한우 스테이크 시식·이벤트·설문 통해 소비자와 소통…윤리적 소비 인식 확산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국한우협회(회장 민경천, 이하 협회)는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5 푸드위크 코리아(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한우의 우수한 품질과 지속가능한 축산업 가치를 알리는 홍보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푸드위크 코리아는 국내외 프리미엄 식품부터 대체·신식품, 제조 자동화, 스마트 유통, 팜테크까지 미래 식품산업의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 종합 식품 전시회다. 

 

협회는 지구를 위한 소비, 한우를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해 한우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가죽, 뼈, 젤라틴 등 한우 부산물이 화장품·의약품·생활용품 원료로 재활용되는 순환경제 구조를 시각적으로 소개했고,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는 지속가능한 자연순환 재생농업의 대표 모델임을 강조했다.

 

또한 한우 암소 등심 스테이크와 한우 불고기 시식회를 열었으며, 현장 이벤트로 룰렛·뽑기 게임, 소비자 설문조사와 한우 간편 레시피 제공하며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한우산업은 단순한 식량 생산을 넘어, 업사이클링과 경축순환을 통해 윤리적 소비와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있는 가운데 협회는 이러한 한우산업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축산업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 한우자조금을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민경천 협회장(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민과 소비자들께 한우의 우수한 맛과 품질, 그리고 윤리적 소비에 부합하는 한우산업의 가치까지 함께 전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 ‘이 땅 위에 자존심 한우’라는 자긍심으로, 소비자가 한우를 먹을수록 지구를 건강하게 하는 바람직한 소비라는 점을 인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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