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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푸드, 모스크바 달궜다…한·러 문화행사서 5천명 몰려

농식품부·aT, 한·러 친선문화 큰 잔치서 김치·라면·유자차 등 집중 홍보
라면카페·메타버스관·SNS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에 현지 뜨거운 호응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이하 aT)는 현지시각 12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린 한·러 친선문화 큰 잔치와 연계해 K-푸드 홍보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한·러 친선문화 큰 잔치는 매년 6월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CIS(독립국가연합) 최대 규모의 민간교류 문화행사로, 올해는 K-푸드 체험을 포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큰 호응을 얻었고, K-푸드를 직접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홍보관에는 5000여 명의 시민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농식품부와 aT는 높아진 현지 관심을 확산시키기 위해 소비 트렌드에 맞는 대표 유망 품목을 뽑아 현장 홍보를 진행했고,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면류 신제품을 비롯해, 현지 대형 유통업체에 입점한 김치, 인삼, 음료, 유자차 등 액상 차류를 집중 소개하며 K-푸드의 매력을 알렸다.

 

특히 한국형 편의점, 라면 카페 등 현지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유통 플랫폼에 맞춰, 라면·김치·음료를 ‘짝꿍 식품’으로 구성한 맞춤형 마케팅을 선보였고, 메타버스 홍보관, K-푸드 체험 공간, 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도 병행해 현장을 찾는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지난 4월까지 한국 농림축산식품의 CIS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한 1억 5700만 달러로 라면(2400만 달러),  소스류(1400만 달러), 과자류(800만 달러)가 수출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전기찬 aT 수출식품이사는 “CIS 지역은 한류와 함께 K-푸드의 수요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수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된다”라며 “K-푸드를 향한 현지인들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수출 사업을 적극 지원하며 뜨거운 수출 열기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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