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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돈이 축구장에 떴다!”…FC서울과 함께한 ‘2025 한돈 패밀리데이’ 성황

서울월드컵경기장서 2만 4천 관중과 체험형 이벤트 진행
한돈 스카이펍·굿즈·포토존으로 가족·외국인 팬 인기 끌어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 FC서울과 제주SK의 경기가 열린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2025 한돈 패밀리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2023년부터 FC서울과 공식 스폰서십을 이어오고 있는 한돈자조금은 이번 한돈 패밀리데이를 FC서울과의 협약을 통해 공동 기획했고, 가정의 달을 맞아 국민 스포츠인 축구와 한돈을 결합한 체험형 이벤트로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한돈의 맛과 가치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경기에는 총 2만 4,270명의 관중이 몰렸으며 오후 4시부터는 장외 행사장에서 운영된 한돈 이벤트 부스는 한돈 캐논슛, 한돈 테이블 컬링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에게는 한돈 레디백, 밀폐용기 세트, 쿠션 안대 세트, 한도니 인형 등 실용적인 시즌 한정판 한돈 굿즈가 경품으로 제공했고, 한돈자조금 캐릭터 한도니와 FC서울 마스코트 씨드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은 물론 외국인과 아이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다.

 

경기 시작 전 전광판을 통해 한돈 패밀리데이 기념 사다리타기 이벤트와 댄스 배틀 등 관람객 참여형 이벤트로 참가자에게는 한돈 신선육 세트가 선물로 증정돼 경기 관람의 즐거움을 한층 더했다.

 

이날 시축은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이 맡았고, 현장에서 한돈 퀴즈 이벤트도 직접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으며, 시축 후에는 관중석에서 경기를 함께 관람하며 선수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 현장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한돈자조금은 지난해 전 좌석 매진으로 인기를 입증한 한돈 스카이펍을 올해도 200석 규모로 운영해 스페셜 메뉴로 한돈 직화 야채곱창을 새롭게 선보였는데, 국내산 돼지곱창을 참숯으로 1차 가공한 뒤 즉석에서 다양한 야채와 함께 조리한 메뉴로, 외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만큼 맛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돈 스카이펍은 돈맥(한돈+맥주)을 콘셉트로, 관람객들이 맛있는 한돈 요리와 함께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고, 2023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스포츠 먹거리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며 한돈 소비 촉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축구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는 대표적인 국민 스포츠인 만큼, 이번 협업은 한돈이 더욱 친근하게 국민들 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한 마케팅을 통해 한돈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FC서울과의 협업을 통해 한돈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한 한돈자조금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와의 연계를 통해 한돈 소비 저변 확대에 힘쓸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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