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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 최대 K-뷰티 박람회 개막…글로벌 바이어 2배 증가

코엑스서 ‘코스모뷰티서울 X K-뷰티페스타’ 개최, 51개국 161개사 참가
수출상담 1,800건·K-뷰티 루키 특별관 등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 확대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와 한국국제전시(대표이사 문영수)는 코스모뷰티서울 X K-뷰티페스타를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민관이 협업하여 역대 최대 규모 박람회로 해외바이어 참가 규모가 지난해 대비 약 2배 증가하여 미국, 유럽, 중국 등 51개국에서 161개사가 참가한다.

 

코엑스 A홀, 로비공간 등에 마련된 전시, 상담부스에는 K-뷰티기업 총 441개사가 참여하는데 루키 오브 더 이어’ 어워즈에서 수상한 14개 우수 뷰티기업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관이 운영되며, 부천산업진흥원, 제주테크노파크, 인천테크노파크의 단체관도 마련해 K-뷰티 중소 브랜드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 기간 동안 미주 대형 뷰티 유통사(Yes Sales Inc), 영국 왓슨스 그룹의 슈퍼드러그(Superdrug) 등 해외바이어와 참가업체 대상으로 사전매칭을 통해 약 1,800건 이상의 B2B 상담을 지원하여 K-뷰티 중소기업의 수출 및 해외진출을 마련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더케이뷰티사이언스, 코스인 등 민간 전문기관들도 참여하여,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 해외 인증제도,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를 열어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참관객을 위한 글로벌 크리에이터의 메이크업 시연, 경품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개최된다.

 

오영주 장관은 개막식에서 “지난해 중소기업 화장품 수출은 68억달러를 달성해 중소기업 수출 1위 품목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고, 이러한 성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쉽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튼튼한 민간 생태계가 있기에 나올 수 있었다”라며, "수출 중소기업이 글로벌 환경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지속적으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술개발 지원, ESG 경영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통해 K-뷰티 생태계의 확장을 지속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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