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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부, 실리콘투 방문해 K-뷰티 수출 현황 점검…“글로벌 역직구 지원 강화”

2024년 화장품 수출 102억 달러 ‘역대 최대’ 기록
2026년부터 글로벌 온라인몰·결제·물류 전폭 지원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산업통상부(장관 김정관, 이하 산업부)는 6일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이 화장품 유통 전문기업인 실리콘투 본사를 방문하여 K-뷰티 수출 현황을 점검하고, 우리 화장품 업계가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과정에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국내 화장품 수출은 2024년 102억 달러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고, 지난 10월까지 전년 대비 11.9% 증가한 94억 2천만 달러를 수출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을 포함해 유럽, 중동, 남미 등으로의 수출시장이 늘고 있어 시장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산업부는 특히 한류 확산으로 각광 받고있는 K-뷰티산업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며, 해외 역직구 활성화를 위해 글로벌 온라인몰 구축, 배송 결제 대행 솔루션 등을 2026년부터 신규 지원한다.

 

또한 소비재 거점 무역관을 중심으로 국내 화장품 기업이 해외 진출하는 과정에서 겪는 물류, 인증, 법률 등 애로사항 해소와 해외 유명 뷰티전시회 참가와 더불어 현지, 글로벌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을 전폭 지원한다.

 

아울러 실리콘투는 화장품 유통 전문기업으로 국내 최대 화장품 역직구 플랫폼인 스타일코리안닷컴을 운영하며 150여개 국가에 500여개 화장품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고, 미국, 영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에 모이다(MOIDA)라는 이름의 해외 직영점을 운영하며 세계 시장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여 본부장은 “국내 화장품 산업이 트렌디한 제품과 혁신적 기술에 기반해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해 왔지만 보호무역주의 강화와 수입규제 등이 향후 해외시장 진출에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언급하며 “K-뷰티가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역직구 등 신수출모델을 발굴, 지원하고 업체들의 애로도 지속 발굴하고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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