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북바이오진흥원, 태국과 기능성화장품 공동브랜드 NDA 체결

태국 화장품협회 회장단 전북 방문, K-바이오 수출 협력 및 브랜드 공동개발 논의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 이하 바이오진흥원)은 태국화장품무역협회(Thai Cosmetic Cluster Trade Association, 회장 Mrs. Lucksupha Prabhawat)와 한국-태국 기능성화장품 공동브랜드 사업화를 위한 비밀유지협약(NDA)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의 지역혁신클러스터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확장 R&D 수행 주체 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스마트팜·기능성화장품·기능성식품 등 관련 산업 간의 정보 교류를 통해 사업성과를 촉진하고자 추진됐다. 

 

NDA 체결은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태국화장품무역협회 회장단의 전북 방문 일정 중에 이뤄졌으며, 리퓨터, 렛츠팜, 바이오진흥원,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 원광대학교 AI 및 빅데이터 융합연구센터가 6자 협약을 통해 한-태국 간 농생명·바이오산업 협력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협약에 따라 스마트팜, 기능성화장품, 기능성식품 산업 관련 정보 교류, 한-태국 기능성화장품 공동브랜드 사업화, 글로벌 확장형 R&D 수행 주체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방문은 스마트팜 시설 현장 견학과 기능성식품, 화장품 소재 생산기반 보유 기관 방문 등을 통해 산업간 융합을 모색하고, 향후 공동 R&D 성과 창출의 발판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은미 바이오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태국 간 기능성화장품 공동브랜드의 성공적 사업화는 물론, 양국의 바이오·스마트농업 분야 전반에 걸친 협력 강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5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