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각 매장을 운영·관리하는 비즈니스 매니저(이하 BM)사이에 담당 지역을 변경해 운영 상태를 확인하는 교차점검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과 품질 강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전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맛과 퀄리티를 제공한다는 BBQ의 철학을 지키고 고객 만족과 신뢰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국 각 지역 운영 본부에 소속된 BM들이 서로 담당 매장을 바꿔 방문하며 QCS(Quality(품질), Cleanness(청결도), Service(서비스)) 상태를 중점적으로 확인한다.
또한 패밀리(가맹점주)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 조리 매뉴얼을 비롯한 각 메뉴들의 조리 과정과 재고 보관 상태, 각종 위생교육 등을 체크한다.
BM들이 기존 담당 지역이 아닌 매장을 방문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점검 및 지도가 가능하고, 다른 지역 매장들의 운영 방식과 노하우를 서로 교환하며 효율성을 끌어올리는 시너지 효과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BBQ 관계자는 “BBQ는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 고객들이 어디서든 동일한 맛과 품질,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점검과 개선을 통해 모든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