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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아이캔리부트, 타워피엠씨와 '아파트 식문화 서비스' 협약

출장형 케이터링, 로컬푸드 밀박스, 쿠킹클래스 등 공동 기획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식문화 콘텐츠 기획 기업인 파티센타의 브랜드 아이캔리부트가 최근 부동산 종합관리 전문 기업 타워피엠씨와 아파트 단지 내 식문화 서비스 혁신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연회장 등)을 활용한 출장형 조·중·석식 케이터링, 프리미엄 로컬푸드를 기반으로 한 밀박스 및 간편식 서비스, 샐러드 및 글루텐프리 쌀빵 샌드위치 제공, 입주민 참여형 쿠킹클래스 및 계절 테마 식문화 행사 등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식문화 콘텐츠를 공동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타워피엠씨가 운영 중인 수도권 하이엔드(High-end)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시범 운영되며, 입주민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서울 및 전국 주요 도시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고, 단지 맞춤형 식문화 콘텐츠와 복합 문화 서비스 모델을 공동개발하며, 문화가 있는 아파트라는 새로운 주거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고 BBQ는 설명했다.

 

지난 4월 BBQ의 계열사로 편입된 식문화 콘텐츠 전문 기업 아이캔리부트는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로컬푸드 밀박스, 건강 간편식, 브런치 구독 등을 기획·유통하며 건강한 식문화 경험을 확산하고 있다. 

 

아이캔리부트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 직장인, 실버 세대 등을 대상으로 구독형 식사 서비스와 지역 식재료 기반의 도시락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 공급하고 더현대 서울의 델리 매장, 농협 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유통 채널을 확보하며 점차 소비자들과 접점을 넓히고 있다. 

 

타워피엠씨는 프리미엄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주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커뮤니티 기반에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현옥 타워피엠씨 마케팅본부장은 “주거 서비스의 고급화는 결국 ‘생활의 디테일’을 얼마나 채워주느냐에서 판가름 난다”라며, “이번 협약은 아파트 입주민의 식문화 경험 수준을 높이는 동시에, 공용 공간의 활용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지현 아이캔리부트 대표도 “아파트 커뮤니티는 이제 단순한 공간 개념을 넘어, 입주민의 취향과 삶의 방식을 반영하는 생활 플랫폼이 되어야 한다”며, “파티센타와 아이캔리부트는 건강한 식문화에서 시작된 변화가 가족 간의 대화, 나아가 이웃 간의 연결로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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