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기능식품 구입 후 반품방법

URL복사

구입한지 14일 이내에 청약철회 이용

▲건강기능식품 구입 후 마음에 들지 않을때.

 

○상점을 방문하여 구입하였다면 구입 후 언제까지 반품할 수 있는지를 알아두었다가 반품하시면 됩니다.

○방문판매로 물건을 구입하였다면 청약철회가 있습니다.

 

길거리, 전화, 행사장, 집 등의 장소에서 구입한 상품은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물품을 구입한지 14일 이내에 청약철회요청서를 우체국에서 서면으로 내용증명으로 발송하면 해약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이 훼손되지 않은 경우)


노상에서 구입하거나 계약서를 교부하지 않아 회사의 주소를 모를 경우에는 회사주소를 안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요청하면 됩니다.


광고내용이나 제품상품설명서와 다른 점을 발견하였다면 구입한 지 3개월 이내에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라도 발견하였다면 발견한 지 30일 이내에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물품대금을 완납하였거나 물품을 반품하였다면 이에 대한 증빙자료는 최소한 5년간 보관하는 습관을 지니도록 하여 차후 문제발생에 대비합니다.

 

▲청약철회 요청서 양식

 

 

출처=식품의약품안전청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HOT 신상

더보기
대상 청정원, 신규 HMR 브랜드 '야식이야(夜)' 론칭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대상 청정원이 기존 안주 카테고리에 더해 야식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신규 HMR 브랜드 '야식이야(夜)'를 론칭하며, 야식 HMR 시장을 새롭게 구축하는 모습이다. 청정원 조미기술과 트렌드를 반영한 콘셉트로 시장을 개척하고, 선점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야식이야(夜)'는 ‘야식‘이라는 카테고리를 직접 언급해 대표성을 나타냈으며, 밤에 먹는다는 의미로 ‘야(夜)’자를 활용해 기존 안주 HMR 브랜드 ‘안주야(夜)’와 맥을 같이 했다. 외식 혹은 배달시켜 먹던 치킨을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했으며, 평소 야식으로 기분을 전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젊은 세대에서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청정원 신규 야식 브랜드 '야식이야(夜)'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품질과 맛을 구현한 ▲치즈시즈닝 뿌렸닭 ▲고추듬뿍 넣었닭 ▲바삭하게 튀겼닭 ▲매운맛 입혔닭 등 4종으로, 최근 가정 내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에어프라이어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배달 음식 대비 뒷처리가 깔끔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적다는 장점과 1~2인이 즐기기 딱 좋은 양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치즈시즈닝 뿌렸닭(420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