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괴산군, 김장축제 체험프로그램 사전예약 마감...700팀 신청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이 2023괴산김장축제 ‘드라이브스루 김장’, ‘원스톱(Onestop) 김장담그기’ 체험의 사전 예약이 완료됐다고 31일 밝혔다.

 

군은 올해 김장체험행사 참가팀을 지난해보다 200팀 많은 700팀으로 늘렸으며, 지난해에 이어 큰 인기를 끌며 사전 예약이 빠르게 마감됐다.

 

또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김치명인 이하연의 ‘명인의 김장간’ 체험 프로그램도 모든 체험예약이 완료됐다.

 

‘김장 담그기 자율부스’도 운영할 예정으로, ‘김장마켓’에서 김장재료 구매 후 현장에서 김장 담그기도 가능하다.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괴산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되는 김장담그기 체험은 사전 예약한 참가자들에게는 차량으로 행사장까지 바로 진입해 김장을 체험하는 ‘드라이브 스루 김장 체험’과 체험이 마치면 준비된 전동카트로 사전예약 전용 주차장의 고객 차량까지 김장통을 운반하는 ‘원스톱 김장 서비스’ 등 편리한 김장담그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3일간의 김장 체험에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은 11월 한 달 동안 괴산군 곳곳에서 열리는 ‘마을김장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관내 14개 체험농가에서 열리는 ‘마을김장체험’에서는 농가별 고유 조리법에 따라 만든 양념으로 김치를 담글 수 있으며, 갓 담근 김장 김치와 함께 농가에서 준비한 수육도 맛볼 수 있다.

 

군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은 11월 한 달 동안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 괴산장터에서 김장세트 구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2023괴산김장축제’에서는 △김치전시관 △소외된 이웃을 위한 김장나눔 행사 △글로벌 김장체험 △어린이 김장체험 △난로야 놀자(군밤 군고구마 체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2023괴산김장축제’에서 김장도 즐기시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다채롭게 준비된 괴산김장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