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시, 김장철 맞아 성수식품 업체 일제점검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대구시(시장 홍준표)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시민들이 김장 재료를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13일부터 17일까지 9개 구·군과 함께 김장철 다소비 식품의 위생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김칫소, 절임배추, 고춧가루, 젓갈 등 김장용 식재료를 제조·판매하는 업소 총 64곳을 대상으로 ▲식품의 위생적 취급 ▲부패·변질 원료 사용 ▲무표시·무신고 제품 사용 등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또한 김장철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고춧가루, 젓갈류 등 가공식품과 배추, 무, 굴, 오징어 등 농·수산물 총 30건을 수거해 잔류농약, 중금속 등의 기준 적합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위반업체는 관련 법령에 따라 행정처분을 하고 부적합 제품은 즉시 회수 및 폐기를 진행하며, 고의적인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형사고발도 병행할 예정이다.

 

시는 김장 시기를 앞두고 김장철 식재료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매년 특별 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김장용 식재료 제조·판매 업체 67개소를 점검해 품목제조 변경 보고를 하지 않고 제품을 생산한 제조업체 1곳을 적발한 바 있다.

 

노권율 시 위생정책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다가오는 김장철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한 식품이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특정 시기에 소비가 증가하는 식품 등에 대해 사전점검을 실시해 식품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