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 기자의 FoodToday] 대상그룹, 따뜻한 행보...'사랑나눔 바자회' 인산인해

 

 

[푸드투데이 = 노태영 기자] 대상그룹이 27일 종로구 인의동 신사옥에서 '2022 사랑나눔 바자회'가 열렸습니다. 


대상그룹은 지역주민들의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공익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2006년부터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2년 만에 열렸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많은 시민들이 찾아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바자회에서는 청정원, 종가를 비롯해 대상웰라이프 마이밀과 일공공랩스,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등 대상그룹의 대표 브랜드 제품 200여 종을 소비자가 대비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습니다. 


대상그룹과 1사1촌을 맺은 경기도 양주시 비암리마을에서 재배한 쌀, 고구마, 땅콩 등의 농산물도 함께 판매됐으며 행사장 한편에 마련된 먹거리 장터에서는 이탈리아 출신 청정원 글로벌 메인 셰프 ‘지오바니 마우로 세우’(Giovanni Mauro Seu)의 특별 요리와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직접 만든 떡볶이, 어묵, 김치전 등 다양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날 바자회 판매 수익금과 잔여 물품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등에 기부됩니다.


나광주 대상 ESG 경영실장 : 
"코로나 때문에 지난 2년 동안 고객과 직접 만나는 이런 자리를 못했었는데요. 그 자리를 다시 마련하게 돼서 너무 좋고 행복합니다.


사랑나눔 바자회는 지역 주민들이나 이용자들에게 저렴하게 물품을 공급해 드려서 가정경제에 보탬이 되실 것 같고요. 또 수익금으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나눌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관련기사

1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