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상, 경북 울진 산불피해지역 돕기 위한 기부금 전달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대상이 경북 울진 산불피해지역의 산림생태복원 지원사업을 돕기 위해 지난해 급여우수리 모금액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 2006년부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에서 천원 또는 만원 단위 이하 금액을 기부하는 ‘급여우수리 제도’를 진행해오고 있다.

 

임직원 각자가 아동·청소년, 환경, 희귀·난치병 등의 분야 중 원하는 기부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중 지난해 환경 분야의 모금액이 2022년 사상 최악의 산불로 기록된 울진 산불피해지역에 쓰이게 됐다. 

 

기부금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은 1,010만원과 회사가 매칭그랜트로 지원한 1,010만원을 합산한 2,020만원이다. 기부금은 울진 산불 피해지역 내 축구장 면적 100개에 70헥타르(ha)의 나무를 심는 대한적십자사의 ‘기부자의 숲’ 조성 사업에 쓰인다. 

 

이와 관련해 대상 임직원들이 21일 울진군 ‘기부자의 숲’ 조성 행사에 참석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산림청, 대한적십자사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 산불피해지 나무 심기, 산불피해 현장 견학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대상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조성된 모금액이 울진 산림생태복원에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곳들을 찾아 마음을 전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는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급여우수리 모금제도를 비롯해 만원기부릴레이, 접대품 자율신고 경매 등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온라인 임직원 참여활동 플랫폼(ZERO 캠페인)을 구축,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유기견 산책봉사, 잔반 줄이기 등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1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