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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히트상품]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정희원 교수 저속 식단 레시피로 개발된 브랜드...출시 1주년 만에 700억원 매출 달성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25년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쉽지 않은 해였다. 코로나19 이후 회복 국면을 기대했던 경제는 내수와 수출, 성장 지표 전반에서 둔화 흐름을 보였고, 고물가 기조는 일상 전반에 부담으로 작용했다. 한국경제인협회의 조사에서도 식료품·외식비가 체감 물가 상승의 최상위 항목으로 나타나며, 먹거리 부담이 서민 생활에 직격탄이 됐음을 보여줬다.

 

기업 환경 역시 녹록지 않았다. 기후 변화로 인한 원재료 가격 상승과 고환율, 물류비 부담이 동시에 작용하며 가격 인상 압력이 커졌고, 원가 흡수에는 한계가 분명했다.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버티기의 한 해’를 보낸 셈이다.

 

이 같은 환경 속에서 2025년 소비 트렌드는 분명한 방향성을 드러냈다. 새로운 자극보다 검증된 장수 제품, 저당·저염·저칼로리 등 건강 중심 제품, 그리고 지역 농산물과 스토리를 담은 로컬·지역성 강화 제품이 소비자 선택의 중심에 섰다. 불황기일수록 신뢰와 가치가 분명한 제품에 소비가 집중되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푸드투데이는 이러한 흐름을 객관적으로 짚기 위해 연중 취재와 시장 분석을 통해 소비자 반응과 판매 동향, 유통 채널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히트상품 선정 과정에서는 학계, 소비자단체, 식품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제품의 완성도와 시장 파급력, 트렌드 적합성을 다각도로 검증했다.

 

이번 히트상품 선정은 불확실한 경제 여건 속에서 소비자의 선택이 시장에 던지는 의미를 살펴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푸드투데이는 앞으로도 소비자 선택을 통해 식품산업의 변화와 방향을 꾸준히 짚어 나갈 계획이다.<편집자주>


16종으로 라인업 확대, 죽 제품도 출시되며 소비자 선택의 폭 넓혀 

 

출시 1주년을 맞은 CJ제일제당의 즉석밥 브랜드 ‘햇반 라이스플랜’이 700억원 이상의 연매출 달성을 내다보고 있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1분기 101억원, 2분기 145억원, 3분기 158억원으로 꾸준한 성장세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의 저속 식단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된 브랜드로, 국내 즉석밥 시장 1위 브랜드인 햇반의 제품군을 확장하는 데 기여했다. 누적 제품 판매량도 3분기 기준 1000만 개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흥행세를 이어가기 위해 제품 라인업을 9종에서 16종으로 확대했다. 특히 새롭게 선보인 볶음밥과 주먹밥은 냉동 라이스플랜 제품으로, 파로·현미·귀리 등 잡곡에 닭가슴살을 더해 영양을 강화했다. 죽 제품도 함께 출시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햇반 라이스플랜'의 라인업을 확장하며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죽 제품을 선보였다. 파로녹두닭죽·귀리소고기죽·파로통곡물죽 3가지 종류로, 파우치 형태와 플라스틱 용기형태 2가지로 출시됐다. 파로녹두닭죽과 귀리소고기죽은 통곡물과 닭고기·소고기를 최적으로 배합해 깊은 맛을 더하고 영양까지 잡았다. 파로통곡물죽은 한 그릇(420g)에 바나나 약 4.9개 분량의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고식이섬유 제품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출시 1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저속 식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며 브랜드가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저속라이프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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