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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히트상품] SPC삼립, '허쉬' 겨울 시즌 제품 5종

달콤한 초콜릿과 만난 겨울 감성...‘허쉬’의 진한 초콜릿 풍미 특징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2025년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쉽지 않은 해였다. 코로나19 이후 회복 국면을 기대했던 경제는 내수와 수출, 성장 지표 전반에서 둔화 흐름을 보였고, 고물가 기조는 일상 전반에 부담으로 작용했다. 한국경제인협회의 조사에서도 식료품·외식비가 체감 물가 상승의 최상위 항목으로 나타나며, 먹거리 부담이 서민 생활에 직격탄이 됐음을 보여줬다.

 

기업 환경 역시 녹록지 않았다. 기후 변화로 인한 원재료 가격 상승과 고환율, 물류비 부담이 동시에 작용하며 가격 인상 압력이 커졌고, 원가 흡수에는 한계가 분명했다.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버티기의 한 해’를 보낸 셈이다.

 

이 같은 환경 속에서 2025년 소비 트렌드는 분명한 방향성을 드러냈다. 새로운 자극보다 검증된 장수 제품, 저당·저염·저칼로리 등 건강 중심 제품, 그리고 지역 농산물과 스토리를 담은 로컬·지역성 강화 제품이 소비자 선택의 중심에 섰다. 불황기일수록 신뢰와 가치가 분명한 제품에 소비가 집중되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푸드투데이는 이러한 흐름을 객관적으로 짚기 위해 연중 취재와 시장 분석을 통해 소비자 반응과 판매 동향, 유통 채널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히트상품 선정 과정에서는 학계, 소비자단체, 식품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제품의 완성도와 시장 파급력, 트렌드 적합성을 다각도로 검증했다.

 

이번 히트상품 선정은 불확실한 경제 여건 속에서 소비자의 선택이 시장에 던지는 의미를 살펴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푸드투데이는 앞으로도 소비자 선택을 통해 식품산업의 변화와 방향을 꾸준히 짚어 나갈 계획이다.<편집자주>

초코와플·초코머핀·카스테라 등 5종, 크리스마스 무드 패키지 디자인으로 인기

SPC삼립이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함께 출시한 2025년 겨울 시즌 제품이 출시 된지 2주 만에 높은 판매고를 올렸다. SPC삼립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허쉬’의 깊고 진한 초콜릿 풍미를 살린 베이커리·상온케익·디저트 등 다채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디자인 요소를 패키지에 적용해 홈파티나 선물용으로도 좋다.


제품은 달콤한 초코와플에 고소한 통아몬드와 아몬드분태가 더해진 ‘허쉬 아몬드초코와플’, 진한 초코 머핀에 초코칩이 콕콕 박힌 ‘허쉬 딥초코머핀’, 크리스마스 트리벨을 연상시키는 ‘허쉬 크리스마스 벨 카스테라’, 부드러운 슈에 진한 초코 크림이 가득 들어있는 ‘허쉬 루돌프 코는 초코슈’, 여럿이 나눠 먹을 수 있는 대형 사이즈 브라우니에 마쉬멜로우를 올리고, 초코 코팅과 스프링클 캔디로 마무리한 레인지업 디저트 ‘허쉬 브라우니파티팩’ 등 5종이다. 편의점, SPC삼립 공식몰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홀리데이 분위기와 함께 달콤한 즐거움을 전달하기 위해 허쉬와 함께 시즌 한정 제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지난 2019년에도 편의점 GS25와 손잡고 '허쉬 초코호빵’을, 2020년에는 초코 식빵 사이에 허쉬 초코 크림을 넣은 ‘허쉬 포켓샌드’, 쿠키 크럼블과 초콜릿 커스터드를 넣은 ‘허쉬 초코 크럼블 브레드’, 빵 위에 허쉬 초코 크림과 초코칩, 초코시럽을 층층이 쌓은 ‘허쉬 트라이플’, 초코, 캐러멜, 쿠앤크 크림 등을 선보이면서 ‘허쉬’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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