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 문영주, 이하 투썸)가 프리미엄 제주산 말차를 활용한 ‘투썸 말차(TWOSOME MATCHA)’를 새롭게 론칭하고, 아이스 말차·말차 크림 라떼·스트로베리 말차 라떼 등 말차 음료 3종을 전국 매장에서 출시했다. 건강하고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MZ세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투썸은 말차를 데일리 시그니처 음료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글로벌 MZ세대 사이에서 말차가 일상 속 건강하고 세련된 선택지로 떠오르며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아이콘으로 자리 잡고 있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클린 걸’ 트렌드와 함께, 셀럽들이 말차를 즐기는 모습이 SNS를 통해 확산되면서 말차 수요는 꾸준히 확대되는 추세다.
시장조사업체 더 비즈니스 리서치 컴퍼니에 따르면, 2025년 글로벌 말차 시장 규모는 약 5조7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투썸은 차광 재배 방식으로 재배한 제주산 프리미엄 등급 말차를 베이스로 한 투썸 말차 음료 3종을 선보이며 말차 신드롬을 이끌 새로운 데일리 음료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쓴맛은 줄이고 깊은 풍미를 살린 말차를 바탕으로, 감각적인 비주얼과 균형 잡힌 맛, 섬세한 레시피 설계를 통해 취향과 감성을 만족시킬 아이스 말차, 말차 크림 라떼, 스트로베리 말차 라떼 총 3종은 각기 다른 콘셉트를 통해 색다른 말차 경험을 선사한다.
아이스 말차는 클리어 타입 음료로, 섬세하게 우려낸 제주산 말차의 은은한 풍미와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디저트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기기 좋고, 말차 크림 라떼는 제주산 말차의 쌉싸름한 풍미에 부드러운 크림을 더해, 깊은 맛의 균형을 살렸다.

특히 풍성한 크림 위에 올라간 고운 말차 파우더로 먹음직스러운 비주얼과 맛의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며, 스트로베리 말차 라떼는 달콤한 딸기 라떼와 깔끔한 말차를 동시에 즐길 수 있고, 레드와 그린의 선명한 컬러 레이어와 함께 달콤하면서도 입체적인 맛으로 소비자의 취향을 폭넓게 만족시킬 예정이다.
말차 음료 3종은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할 수 있다.
김수종 투썸 상품담당 커피/음료 파트는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말차 수요에 맞춰 제주산 프리미엄 등급 말차에 투썸만의 레시피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한 새로운 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커피와 함께 일상 속 또 다른 선택지가 될 수 있도록 ‘투썸 말차’를 시그니처 음료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